햄버거를 '1년간' 그대로 두면 어떻게 될까? (영상)
상태바
햄버거를 '1년간' 그대로 두면 어떻게 될까? (영상)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7.05.0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썩지 않는 음식'으로 유명한(?) 음식은 무엇일까? 그것은 아마도 '햄버거'일 것이다.

다양한 실험 영상 콘텐츠로 인기를 얻는 유튜버 '공대생 변승주'가 이번에도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영상을 만들었다.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공대생 변승주'에는 햄버거를 진짜 1년 동안 실온에 보관하면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지 알려주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변승주는 "지난 2015년 호주에서 사놓고 깜빡했던 햄버거가 20년 만에 발견됐지만, 썩지 않은 채로 있어 세계를 놀라게 했다"면서 "얼마나 방부제가 들어가는지 알아보기 위해 '직접' 실험해봤다"고 말했다.

유튜브 '공대생 변승주'

이어 "지난해 4월 X데리아와 X도날드의 불고기버거 하나씩을 사놓고 1년 동안 보관해뒀다. 그것들을 오늘 산 X데리아 햄버거와 비교하겠다"며 보관해뒀던 햄버거를 꺼내 들었다.

먼지 비교된 X데리아 햄버거의 비주얼은 '참혹' 그 자체였다. 하얀색 곰팡이와 푸른색 곰팡이가 군데군데 섞여 모니터 너머로 냄새가 밀려들어 오는 느낌이 들 정도.

1년된 X데리아 햄버거 / 유튜브 '공대생 변승주'

거기에 더해 빵을 들어 올려 보여준 내부는 정말 처참했다. 20년을 굶은 걸인도 절대 먹지 못할 수준이라고 해도 충분해 보인다. 

X도날드 햄버거는 '외국기업'이라 더 방부제가 많을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더욱더 처참한 몰골을 하고 있었다. 변승주는 "썩어, 썩어! 누가 햄버거가 썩지 않는대?!"라고 외치며 햄버거는 썩는다고 강조했다.

1년된 X도날드 햄버거 / 유튜브 '공대생 변승주'
김영호 기자 rladudgh84@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