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크리에이터' 모집나선 용인시, 선착순 20명 모집
상태바
'청년크리에이터' 모집나선 용인시, 선착순 20명 모집
  • 김유리 기자
  • 승인 2019.10.30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용인시

경기도 용인시는 유튜브 기획·제작에 참여할 ‘용인시 청년 크리에이터’ 지망생 20명을 오는 11월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1인 크리에이터로서 필요한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을 제공하고, 시의 청년정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확산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대상은 지난 10월18일 기준 용인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또는 관내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11월8일, 15일, 29일과 12월20일 교육에 참가할 수 있는 사람이다.

시는 용인시 청년 크리에이터로 선발된 청년에게 총 4회의 유튜브 콘텐츠 기획·제작 실무 교육을 제공하며, 유명 유튜버 편집자와 유튜브 제작 전문가 등이 나와 직접 유튜브 콘텐츠 제작 기술 및 채널 운영 등에 대한 정보를 전해줄 예정이다.

청년들은 실무 교육을 통해 제작 역량을 키운 뒤 ‘청년정책’을 주제로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는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시는 미션 결과에 대해 ‘조회 수와 좋아요 수’, 내부심사 결과 등을 합산해 우수 청년 크리에이터 7명을 선정해 최종 수료식 때 포상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청년 크리에이터에게 유튜브 콘텐츠 제작 지원금을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고 최종 수료 시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신청은 용인시청 홈페이지 시정소식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문의는 용인시 청년담당관 청년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김유리 기자 ur4226@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