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최군에 '군대 악플' 달았다가 고소당했어요"
상태바
"BJ최군에 '군대 악플' 달았다가 고소당했어요"
  • 김유리 기자
  • 승인 2017.03.1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J최군에게 고소장을 받은 누리꾼들이 지식인에 질문을 하고 있다. = 네이버 지식인

BJ최군이 고소했던 누리꾼들의 인증글이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쏟아지고 있다.

지난 1월 최군은 병역 기피 논란에 휩싸여 관련 루머들을 선동하고 악플을 작성한 누리꾼 1만 9000여명을 고소했다.

2014년부터 자신의 정신과적 질환을 이유로 병무청과 입대에 대해 법정 소송 중 이였던 최군은 지난 달 2월에 길고 긴 법정공방 끝에 최종 승소를 했고 병역 문제는 완전히 해결 되었으나 이 과정에서 누리꾼들의 허위사실 유포와 악성 댓글에 시달렸다.

참다못한 최군은 변호사를 선임해 소송을 했고 최근 들어 고소장을 받은 누리꾼들의 인증 글들이 계속해 올라오고 있었다. 또한 네이버 지식인에는 최군 고소건에 대해 처벌의 정도와 합의금에 관련된 질문이 가득했다.

BJ최군에게 고소당한 학생이 지식인에 올린 질문 = 네이버 지식인

하지만 질문자들은 민사로 소송되어 합의를 해야 하고 합의를 거절할 시 형사소송에서 기소유예, 벌금형이 나오면 다시 최군 측에서 민사로 고소가 되는 상황이였다.

그리고 이미 합의를 마치고 글을 올린 누리꾼들 중 한 명은 "고소를 직접 당해보면 느낄 거다, 인터넷상으로만 보고 배운 얕은 지식을 인용해 합의에 대해 왈가불가 하지 마라"라며 합의를 본 사람을 비난 하는 누리꾼들에게 뼈가(?) 있는 말을 남겼다.

김유리 기자 ur4226@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