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처형용 음악 틀고 신나게 춤춘 아프리카TV BJ
상태바
'IS' 처형용 음악 틀고 신나게 춤춘 아프리카TV BJ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03.1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는 한 BJ가 이슬람 극단주의 테러단체 '이슬람국가'(IS)가 처형할 때 쓰는 음악을 틀고 춤을 춘 사실이 밝혀졌다.

지난 16일 BJ브베는 자신의 실시간 방송 도중 'IS'의 처형용 음악을 틀고 팔을 이리저리 흔들며 리듬을 탔다.

이날 방송에서 브베는 해당 음악을 틀고 어깨를 흔들고 시크한 표정을 짓는가 하면 마치 클럽에서 춤을 추듯 몸을 흔들었다

심지어 음악이 끝난 후에는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먹방까지 진행해 수많은 사람에게 "비인간적이다"라는 질타를 받고 있다.

아프리카TV

브베는 몇 초가 아닌 약 3분간 춤을 췄다는 점에서 그 잘못이 더욱 크다는 지적이다. 몇몇 시청자는 브베가 IS 처형용 음악인지 모르고 틀었을 것이라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정확한 사실 확인은 되지 않은 상태.

과거 아프리카TV BJ였고 현재는 유튜버로 활동 중인 노래하는코트가 'IS'와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콘텐츠를 진행했다가 '영구정지' 처분을 받은 점을 고려하면 "완전 영구정지 감이다"라는 이야기가 나온다.

하지만, IS의 음악인지 몰랐을 수도 있다는 점과 별풍선을 쏜 시청자가 '인도 노래'라고 속였다는 주장도 있기 때문에 섣불리 판단하기는 이르다.

해당 소식을 접한 아프리카TV 이용자들은 KBS와 SBS 그리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브베의 '영구정지'를 위해 가능한 모든 곳에 신고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