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어주는 '책방', 참신한 인문 콘텐츠로 각광받는 BJ 라임양
상태바
책 읽어주는 '책방', 참신한 인문 콘텐츠로 각광받는 BJ 라임양
  • 윤서현 기자
  • 승인 2017.03.1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채널 '라임양TV'

조용한 방송을 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책 읽어주는 방송'(책방)이 소소하게 인기를 얻어나가고 있다.

최근 아프리카TV에서는 토익 방송과 법률 방송 등 이전에는 다뤄지지 않던 콘텐츠들이 인기를 얻는 가운데, '책방'도 그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BJ라임양이 '책방' BJ가운데 가장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라임양은 다소 무거운 소재의 책을 소개하지만, 비하인드 스토리와 명확한 해석을 통해 다양한 연령대가 모두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방송 7개월 만에 '베스트BJ' 자리에 오른 라임양은 BJ를 '부업'으로 삼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이라는 사실까지 알려지면서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라임양은 자신의 방송을 '고품격 야매 인문·교양 방송'이라 칭하는데, 책방뿐 아니라 역사와 문화, 심리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라임양은 방송에서 본인이 추천하고 싶은 책 한 권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방송을 꾸린다. 

그녀의 책방은 '격주 수요일 오후 10시 30분'에 진행되며, 오늘(15일)은 박찬욱 감독, 하정우, 김민희 주연의 영화 '아가씨'의 원작 '핑거스미스'를 소개한다.

한편 한국출판연구소 통계 분석에 따르면 연평균 '독서율'은 계속 하락하고 있는데, 해당 '책방'이 현대인의 독서 욕구를 증진해주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윤서현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