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원조 여신’의 귀환, 김이브 복귀하게 된 계기는?
상태바
아프리카TV ‘원조 여신’의 귀환, 김이브 복귀하게 된 계기는?
  • 강인환 기자
  • 승인 2018.05.2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아프리카TV 'BJ김이브' >

지난해 1월 경 아프리카TV를 떠나 유튜브에서 크리에이터 활동을 시작했던 BJ김이브(본명 김소진)가 지난 16일 아프리카TV 복귀 방송을 진행했다.

< 출처 - 유튜브 채널 '철구형(CHULTUBE)' >

J김이브는 복귀 방송 전 지난 13일 아프리카TV BJ철구와, 염보성, 김윤중이 진행하는 ‘철염중의 힐링캠프’ 합동방송에 깜짝 출연하였다. 염보성이 김이브에게 아프리카TV를 떠나게 된 이유를 묻자 김이브는 “한 곳에 오래 있다 보면 장점보다는 단점이 부각되는 것 같다.”라며 “때마침 유튜브도 잘 되고 있어 굳이 아프리카TV에 있을 이유가 없었다.”라고 답했다.

이에 철구는 “아프리카TV에 다시 돌아올 의사가 없나?”라는 질문을 하였고, 김이브는 “그렇지 않아도 아프리카TV로 복귀할 예정이다.”라며 복귀를 선언한 바 있다.

한편 김이브의 아프리카TV 복귀에 따라 과거 BJ윰댕과의 갈등이 재조명되고 있다.

김이브는 윰댕과 오랫동안 친분을 쌓아오다 작년 말경 큰 분쟁을 벌인 적이 있으나 이 둘은 결국 합의점을 찾지 못한 채 사건을 유야무야 종결 시켰다. 하지만 김이브는 이 사건 이후 유튜브 구독자 수가 정체되었고, 영상 조회 수 또한 예전만큼 나오지 않는 등 유튜브 활동에 큰 타격을 받아 이번 아프리카TV 복귀에 대해 “유튜브 활동이 잘 되지 않아 복귀 한 것이 아니냐”라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강인환 기자 kih843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