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SBA, 1인미디어 제작자 ‘크리에이티브 포스’ 공개 모집
상태바
서울시·SBA, 1인미디어 제작자 ‘크리에이티브 포스’ 공개 모집
  • 최현진 기자
  • 승인 2018.04.04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a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오늘(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1인미디어 창작자 그룹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SBA는 “1인미디어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 포스’를 공개모집한다”며 “선정된 이들은 서울시와 우수 중소기업을 국내외에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고 전했다.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소유하고 있고 선정된 이후 서울에서 참여 가능하다면 남녀노소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공개 모집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콘텐츠 제목에 ‘#2018SBA1인미디어’를 포함해 자신의 유튜브채널에 업로드한 후 SBA 홈페이지 사업신청 페이지에서 업로드한 콘텐츠 링크와 함께 신청하면 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SBA의 중점 지원 분야인 만화,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 캐릭터 등 콘텐츠산업에 특화된 크리에이터에게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박보경 SBA 콘텐츠산업본부장은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애니메이션, 웹툰, 게임, 캐릭터 등 서울의 우수한 콘텐츠기업을 비롯하여 중소기업 제품, 서울의 관광체험 등과 연계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는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시와 SBA는 이번에 모집할 60팀의 ‘크리에이티브 포스’멤버에게도 이미 활동 중인 140개 팀의 ‘크리에이티브 포스’와 동일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결과는 오는 23일 발표되며, 활동 시작일은 오는 27일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SBA의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현진 기자 kikiya9@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