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어교주해적단'이 전하는 '참치회 배꼽살' 가장 싸게 먹는 방법 (영상)
상태바
'인어교주해적단'이 전하는 '참치회 배꼽살' 가장 싸게 먹는 방법 (영상)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8.02.05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다랑어'(참치)회는 '회' 가운데 비싸기로 유명한데, 그중에서도 '대뱃살'(오토로)은 가장 비싼 부위다. 기름이 많은 부위로 생선 지방 특유의 비릿함과 고소함 그리고 녹는 식감이 가장 인기가 좋기 때문이다. 

그런 대뱃살 앞쪽 부위에 붙어있는 '배꼽살'은 특히 한국에서는 더욱 '고급부위'로 평가받는데, 그 부위를 가장 싸게 먹는 방법이 공개돼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지난 4일 유튜브 채널 '인어교주해적단'에는 <참치회 배꼽살 가장 싸게 먹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영상 하나가 올라왔다. 

유튜브 '인어교주해적단'

해당 영상에는 '고급 참치 집'에서 볼 수 있는 '냉동 참치회 배꼽살'이 등장하는데, 집에서도 썰어 먹기 좋아 보인다. 

해동된 참치회는 칼로 살짝만 내리눌러도 예쁘게 썰려서 보는 이의 식욕을 돋운다. 거기에 더해 참치 집에서는 많아야 두, 세점 먹을 수 있는 배꼽살 부위를 20점(2인분 정도) 가까이 먹을 수 있다는 것도 큰 메리트.

유튜브 '인어교주해적단'

영상 속 인어교주해적단 MD 은갈치는 "기름이 좔좔 흐르는 게 (입에서) 녹는다"라면서 "배꼽살만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게 정말 감격적"이라고 평했다.

시청자들도 "정말 맛있어 보인다", "침이 마구 나온다", "섬네일 보고 소고기인줄", "정말 먹고 싶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인어교주해적단'은 대규모 공동구매를 통해 구독자들이 좋은 해산물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해당 부위(참치회 배꼽살)도 인어교주해적단이 진행 중인 공동구매 품목에 포함돼 있다. 

인어교주해적단은 '판매'만을 위해 영상을 제작한 게 아니고, 콘텐츠 및 교감을 위해 영상을 제작하고 업로드했기에 영상 속에 가격과 구매방법을 소개하지는 않았다. 

유튜브 '인어교주해적단'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