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아테네 신화' 유승민배 BJ탁구대회 개최"
상태바
아프리카TV "'아테네 신화' 유승민배 BJ탁구대회 개최"
  • 진영진 기자
  • 승인 2017.10.13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아프리카TV>

2004 아테네 올림픽 탁구 단식 '금메달리스트' 유승민이 아프리카TV와 함께 'BJ탁구대회'를 연다.

13일 아프리카TV는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경기 군포시 '팀 유승민 탁구클럽'에서 '제1회 유승민배 BJ 탁구대회'를 생중계한다"라고 밝혔다.

아프리카TV는 축구, 족구 등 여러 스포츠 이벤트를 열어왔는데, 이번에는 BJ가 참여하는 탁구대회를 열기로 결정했다.

이번 대회에는 BJ전태익·황인욱, 영이·아효, 창배·행초, 구태양·류뚱, 섭이·영민, 가르마·김원 등 20여명이 복식조를 구성해 참가한다.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BJ들은 팀 유승민 탁구클럽 코치진과 함께 열심히 연습에 매진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모든 팀이 서로 '우승'을 자신하고 있다.

대회는 11점 3게임 2선승제로 이뤄지며,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승민 위원의 선수시절 모습 / KBS

BJ들의 승부는 지금은 선수에서 은퇴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으로 활동하는 유승민 위원과 BJ허미노·이아나가 직접 중계한다. 유 위원은 이날 스페셜 매치를 직접 선보일 예정이어서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유 위원은 "팀 유승민 탁구클럽과 아프리카TV가 함께하는 제1회 BJ 탁구대회에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라면서 "스포츠로 단합되는 축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프리카TV와 함께 좋은 콘텐츠를 선보여 생활체육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 위원은 2004 아테네 올림픽에서 세계 최강 중국 왕 하오를 물리치고 '불가능'이라던 탁구 단식 금메달을 목에 걸었으며, 지난해 IOC 선수위원 투표에서 23명의 후보 중 2위를 차지해 IOC 선수위원으로 선출된 바 있다.

진영진 기자 kellyman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