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러 살찌운다는 이야기에 진료기록 꺼내든 고양이 유튜버 “많은 사연과 노력있다”
상태바
일부러 살찌운다는 이야기에 진료기록 꺼내든 고양이 유튜버 “많은 사연과 노력있다”
  • 이승연 기자
  • 승인 2021.04.0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제이와나 JAYWANA’ 채널
유튜브 ‘제이와나 JAYWANA’ 채널

일부러 고양이를 살찌운다는 이야기에 동물 유튜버가 해명에 나섰다.

지난달 24일 유튜브 ‘제이와나 JAYWANA’ 채널에는 ‘10kg 고양이는 하루에 얼마나 먹을까?’ 영상이 게재됐다.

제이의 주인은 “2년간 유튜브를 하면서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 “어떻게 하길래 고양이가 커지냐?”인데 유튜브로 돈 벌려고 일부러 살찌운다는 이야기 등 사실과는 너무 다른 오해들이 참 많다”고 말했다.

이어 “그럴 법도 한다. 워낙 나노하다. 오늘 영상에서는 하루동안 제이가 먹는 사료, 간식, 급여방식, 칼로리까지 공개해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4년전부터 통통해지기 시작했다는 고양이 제이에게 고강도 다이어트 사료를 일정한 양과 하루 6번 나눠 65~76g을 급여해왔다는 주인.

유튜브 ‘제이와나 JAYWANA’ 채널

그는 “한동안 다이어트를 위해 간식을 끊고 시간맞춰 억지로 사냥놀이를 시켰는데 문제가 발생했다. 제이는 매년 2회마다 건강검진을 진행한다. 2년전 병원에 갔는데 결과는 충격적이었다”고 말했다.

고양이 액상 간식이 아니면 물을 먹지 않았다는 제이의 성향 때문에 음수량 부족으로 탈수와 전해질 수치가 높았고 체중은 줄었지만 건강이 악화되었다는 주인.

주인은 “그날 병원에서 제이를 안고 울었던 기억이 난다. 내가 남의 말과 눈을 신경 쓰다가 우리 애기를 정말 아프게 만들었다고. 아직도 후회한다”고 말하면서 그동안 제이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았다는 비난 섞인 구독자의 댓글을 첨부했다.

유튜브 ‘제이와나 JAYWANA’ 채널

그러면서 “한 줄의 댓글로 비난하기엔 제이와 저에겐 많은 사연과 노력이 있다”고 말했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저건 살이 아니라 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축적해온 냥생의 지혜와 집사를 향한 사랑입니다.” ,” 중성화 수술할 때 분만하러 왔냐는 소릴 들었던 우리 뚱냥이... 심지어 수컷;;; 20년을 건강하게 살다가 딱 하루 셀프 금식하더니... 고양이별로 갔어요... 뚱뚱하다고 건강하지 않거나 수명 짧아지는 건 아닌 것 같아요”, “제이 진심으로 사랑하는거 그동안영상들보면 알수있을텐데 댓글 너무하네..”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승연 기자 shandyy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