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kg 감량' 성공한 유튜버 다이어트 비법 공개..."절대 굶지 마"
상태바
'15kg 감량' 성공한 유튜버 다이어트 비법 공개..."절대 굶지 마"
  • 장도영 기자
  • 승인 2020.11.2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타그램 'daddoa'
인스타그램 'daddoa'

한 유튜버가 15kg 감량에 성공한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다또아Daddoa'에는 '-15kg 고도비만 다이어트'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서 유튜버 다또아(본명 이다솔) "잘 안 챙겨 먹는 다이어트는 2, 3주만 지나면 지치고 한계가 온다"라며 현실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전했다고 밝혔다.

다또아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바로 지속 가능한 식단이었다.

다또아는 다이어트가 진행되는 동안 삼시 세끼를 최대한 규칙적으로 챙겨 먹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유튜브 '다또아Daddoa' 채널
유튜브 '다또아Daddoa' 채널

아침은 간단하게, 과일과 야채를 갈아만든 '오토파지 주스' 등으로 해결했으며 점심은 일반식을 먹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점심의 경우 현미밥, 잡곡밥 등 탄수화물을 줄이기보다는 좋은 탄수화물을 먹기 위해 노력했다고.

또한 다또아는 저녁에도 가벼운 일반식을 먹었으며 점심과 저녁 사이에 간단한 음식을 섭취해 폭식을 막았다고 전했다.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찾아오는 음식에 대한 갈망.

이에 대해 다또아는 "당연히 고비가 온다. 다만 폭식했다고 절대 포기하지 말고 받아들이고 다시 절식하면 된다. 그래야 덜 스트레스 받는다"라고 조언을 전했다.

유튜브 '다또아Daddoa' 채널
유튜브 '다또아Daddoa' 채널

운동의 경우 다또아는 "스트레칭과 홈트레이닝을 간단하게 했다. 체력이 붙고 나서부터 근력 운동을 조금씩 했다"라고 설명했다.

다또아는 운동을 시작하면서 무기력하던 게 많이 사라졌다며 "처음부터 무리하게 안 해도 된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다또아는 자신이 고친 생활습관을 소개하며 다이어트를 진행 중인 많은 시청자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해당 영상에 누리꾼들은 "진짜 멋있다", "정말 힘들 텐데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 너무 대단해 보인다", "몸과 마음이 건강해진 게 눈에 보인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구독자 118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다또아의 해당 영상은 23일 기준 조회 수 57만 뷰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장도영 기자 jang4602@influence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