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사망소식 중국 네티즌 반응 화제
상태바
이건희 사망소식 중국 네티즌 반응 화제
  • 김유리 기자
  • 승인 2020.10.29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대륙남TV [clark tv]' 채널
유튜브 '대륙남TV [clark tv]' 채널

BJ 대륙남이 이건희 회장 별세 소식을 접한 중국인들의 반응을 공개하면서 한국인의 악플에 분노했다.

지난 26일 유튜브 ‘대륙남TV [clark tv]’ 채널에 ‘故 이건희 회장 별세 소식에 대한 중국인들의 댓글 반응’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대륙남은 “뉴스를 봤는데 큰 별이 진 날이다. 내 삶에 영향을 많이 끼친 그런 기업의 총수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도 생각해봐라 살면서 삼성의 물건을 얼마나 많이 써봤는지. 마음 한 켠에선 슬픈 정도는 아닌데 무언가 찝찝하다”고 덧붙였다.

대륙남은 이건희 회장의 어록을 읊던 중 “중국의 반응을 한 번 보겠다”며 중국 사이트를 방문했다.

유튜브 '대륙남TV [clark tv]' 채널
유튜브 '대륙남TV [clark tv]' 채널

이건희 부고 소식이 올라온 글에서 여러 댓글을 살펴보던 대륙남은 “중국에서도 이건희는 인정받는 분위기다. 전설적인 인물이 세상을 떴다. 한국의 별이 졌다”라고 댓글이 달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륙남은 “되게 의외다. 중국에도 부정적인 댓글이 없고 다들 슬퍼하는 분위기인데 한국에선 선 넘은 댓글들이 많더라”고 말했다.

대륙남은 “주식 토론방에선 이건희 사망으로 상한가를 간다는 둥 인간 같지 않은 사람들이 많다. 중국에서도 안 까는데 한국 악플러들은 선을 넘는다. 그런 사람들 다 처벌해야 한다”며 분노했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하긴 어떻게보면 중국보다 훨씬 작은나라에서 세계적으로 뻗어나간 기업이니 인정할만할듯”, “대한민국에 더발전을 위해서 이건희 회장님이 오래 사셨어야 하는데 안타갑네요 고인에 명복을 빕니다”, “한국의 악플러들은 세계 최고입니다. 그들로 인해 매년 사람이 죽어 나가거든요~ 또한 자신때문에 다른 사람이 죽는 것에 대하여 죄책감이 전혀 없습니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유리 기자 ur4226@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