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 열리는 U-20 축구대회는 아프리카TV와 함께 하세요"
상태바
"한국서 열리는 U-20 축구대회는 아프리카TV와 함께 하세요"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05.1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은 이승우, 오른쪽은 아프리카TV 포스터 / 대한축구협회, 아프리카TV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 메시가 뛰고 있는 스페인 바르셀로나(Barcelona)에서 꿈을 키우고 있는 이승우·백승호가 출전하는 2017 피파(FIFA, 국제축구연맹) 20세 이하(U-20) 월드컵 전 경기를 아프리카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19일 아프리카TV는 최초 우승을 노리며 대회에 임하는 청춘 태극전사들의 모든 경기는 물론 다른 국가들의 경기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해당 대회는 메시는 물론, 티에리 앙리, 호나우지뉴, 루이스 피구, 디에고 마라도나 등 세계적인 축구 선수들이 거쳐 갔으며, 성인 레벨에서 성공할 수 있는지 시험해볼 수 있는 무대다.

U-20 월드컵은 피파가 주관하는 대회 중 두 번째로 큰 대회이며, 1983년 멕시코에서 열린 대회에서 태극전사들은 '4강 신화'를 이룩한 바 있다. '붉은 악마'라는 별명도 빨간색 유니폼을 입고 경기장을 악마처럼 뛰어다니던 당시 선수들을 해외 언론이 표현한 것에서 시작됐다.

한국 대표팀 신태용 감독은 아르헨티나와 잉글랜드가 한 조에 속했지만, 안방에서 개최되는 만큼 34년 만의 4강 신화를 넘어 '우승'까지 바라보겠다는 심산이다.

신 감독은 "2016년 리우 올림픽 때보다 준비를 잘  했고, 선수들도 자신감에 차 있다"면서 "개막전 기니와의 경기에서 첫 단추를 잘 끼우겠다"고 밝혔다.

대표팀은 20일(토요일) 오후 8시 기니와의 개막전(전주)을 시작으로 23일(화요일) 아르헨티나전(전주), 26일(금요일) 잉글랜드전(수원)을 치른다.

한편 아프리카TV는 기니와의 개막전이 열리는 내일(20일) '스포츠데이'로 지정하고 U-20 월드컵·프로야구·메이저리그를 시청하 유저들에게는 문화상품권을 나눠준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