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호 “과감하게 도전해라”...신입 유튜버들에게 조언 건네
상태바
싱호 “과감하게 도전해라”...신입 유튜버들에게 조언 건네
  • 권호진 기자
  • 승인 2019.12.17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에이터 ‘싱싱한 싱호’가 유튜브 영상 제작에 도움이 되는 말을 건넸다.

17일 코엑스에서는 1인 미디어 산업 붐을 조성하기 위한 ‘CREATORS LIVE' 행사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노래만 들리면 반사적으로 춤을 추는 콘텐츠로 유명한 싱호가 유튜브 꿈나무들의 성장을 위해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서 싱호는 크리에이터가 캐릭터를 설정하는 방법과 콘텐츠 제작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했다.

싱호에 따르면 외적인 요소는 누군가를 떠올리는 가장 첫 번째 요소이기 때문에 자신 또한 싱호라는 독특한 이름과 춤을 과장해서 춘다거나 머리를 빨갛게 물들였다고 한다.

또한 싱호는 “독특한 패션과 상황에 맞는 재치 있는 보이스톤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싱호는 자신만의 특별한 편집 스타일을 추구해야 한다고 설명했으며 영상에서 다루는 콘텐츠의 질을 높이는 것이 캐릭터를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싱호는 콘텐츠 제작 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싱호가 설명하는 콘텐츠 제작 방법은 이러하다. 트렌드에 맞춘 콘텐츠를 시의성에 맞게 선정해야 하며 사람들의 공감대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인지 확인하고 자신의 장기를 콘텐츠로 녹여낼 수 있어야 한다는 것.

이어 싱호는 강연에 대한 소감을 인플루언서닷컴을 통해 전했다.

싱호는 이번 특별강연을 준비하면서 약간의 걱정이 들었다고 한다.

싱호는 “유머 콘텐츠를 다루다 보니 장난스럽게 보이지 않을까라는 걱정이 들기도 했다”고 밝혔다.

또한 싱호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유튜브를 하고 싶으신 분들이 남녀노소 구분이 없고 많은 분이 유튜브에 대해 다양한 생각을 하고 계시는구나”라며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싱호는 “자기가 잘 하는 것을 영상화시키면 많은 분들이 봐주실 것이다. 과감하게 도전해보는 것을 권해드리겠다”며 유튜브 꿈나무들에게 응원의 말을 전했다.

한편, 개그맨 출신 크리에이터 ‘싱싱한 싱호’는 KBS 공채 28기 개그맨으로 현재 21만(17일 기준)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권호진 기자 kgn3269@influence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