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12 목 12:34
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킴닥스의 전시프로젝트 '청춘페이지', '30인예술인' 공개모집
  • 최현진 기자
  • 승인 2019.10.02 18:02
유튜브 'KIMDAX킴닥스' 채널

킴닥스 스튜디오의 대표 김다은이 다양한 분야에 있는 예술인 30인과 함께 예술의전당에서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1일 킴닥스의 유튜브 채널에는 “저와 내년에 예술의전당에 입성할 ‘대한민국 청년 예술가 30인’을 찾습니다.”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킴닥스는 ‘청춘 페이지’라는 새로운 형태의 전시회 프로젝트를 알리며 유튜브를 기반으로 전시 기획 과정, 작품 제작, 전시회까지 사람들을 참여시켜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참여형(Intheractive) 전시회’를 기획했다고 한다.

그녀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어디에도 볼 수 없던 '유튜브를 이용한 전시회'를 선보이려 한다. 예술 작품들을 단순하게 보여주는 장치로 여기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를 이용한 예술작품 활성화의 새로운 형태의 문화를 창조하려 한다. 

또한 이 프로젝트에서 만들어진 작품들은 내년 2월부터 순차적으로 예술의 전당에서 3번의 전시가 이루어진다. 그 중 마지막 전시는 30인 예술인 모두의 작품이 예술의 전당에서 1년에 딱 한 번 열리는 ‘디자인 아트페어’에 전시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킴닥스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최고 복합예술공간인 예술의전당의 전시와 예술인들의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개인 작품을 여러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베네핏으로 내세웠다.

‘참여형 전시회’는 예술인 30인이 아니더라도 전시회를 관람하고 생각들을 나눠주는 것 또한 전시의 일부임을 설명해 어디에도 볼 수 없던 특별한 전시회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킴닥스 스튜디오의 2020년 프로젝트인 ‘청춘 페이지’가 어떤 형태로 사람들과 전시를 이어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청춘 페이지’의 자세한 사항은 킴닥스 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시회 참여자는 10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최현진 기자  kikiya9@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현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별풍선 얻으려 반려견 강제로 흔든 BJ손턱구
별풍선 얻으려 반려견 강제로 흔든 BJ손턱구
미국 여행중
미국 여행중 "범칙금 안내면 감옥간다" 부패경찰로부터 협박받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