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서 BJ직업설명회 진행
상태바
아프리카TV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서 BJ직업설명회 진행
  • 이찬규 기자
  • 승인 2018.07.09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아프리카TV >

국내 최대 인터넷 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가 유망 직업군으로 떠오른 BJ(개인 방송 진행자)를 소개하기 위해 'BJ직업설명회: Be The BJ'를 진행했다.

아프리카TV는 지난 6일 경기도 동두천시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에서 2~3학년 200여명을 대상으로 BJ직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금일 밝혔다. BJ직업설명회는 BJ에 대한 인식 개선 및 BJ 직업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마련됐다.

BJ직업설명회에는 BJ기뉴다(박현재), 춤추는곰돌(김별)의 인사말과 미니 퀴즈 시간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가 직접 직업인으로서의 BJ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뉴다오 춤추는곰돌은 '나의 직업은 BJ'라는 주제의 토크 콘서트에 참여해 하나의 직업으로 자리 잡은 BJ에 대한 장점과 BJ가 된 계기 등을 전달했다.

또한 서수길 대표는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측에 별풍선 수익 100만원과 개인 기부금 100만원을 합쳐 총 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서수길 대표는 BJ'케빈UP'이라는 이름으로 진행한 개인방송 내 별풍선 수익을 앞으로도 장학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10대들의 꿈이 유튜버, BJ 등 1인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 주를 이루고 있다. 아프리카TV 역시 이런 변화에 발맞춰 직업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의 요구에 응하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직업설명회에 그치지 않고 'BJ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개인방송에 대한 교육 및 실습, 유명 BJ와의 멘토링을 지원한다.

이찬규 기자 wolfturtle0914@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