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트레져헌터와 손잡고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경기콘텐츠진흥원, 트레져헌터와 손잡고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개최
  • 백승철 기자
  • 승인 2018.06.2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경기콘텐츠진흥원 >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오는 7월 15일까지 입문반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는 초보 1인 영상 창작자들이 크리에이터의 기본기를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영상크리에이터 역량강화 전문 교육프로그램'이다.

채널을 보유한 현직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기초과정인 입문반과 수익화 실전 과정인 장르특화 반으로 세분화해 운영된다고 밝혔다. 입문반 3기는 총 20명을 모집하며 운영사인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와 내·외부 강사진의 전문 강의로 7월 25일부터 9월 19일까지 매주 수, 금 약 2개월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와 트레져헌터 스튜디오 등의 교육장에서 플랫폼의 이해부터 촬영, 편집, 저작권까지 필수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MCN 업체 소속 계약 등 취업연계를 지원하며, 수료자 전원에게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2급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한다고 한다.

< 출처 - 경기콘텐츠진흥원 >

경기도 관계자는 “그동안 전문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지만, 기초가 부족하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었던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카데미뿐만 아니라 제작지원, 글로벌 유통지원 등 1인 크리에이터의 지속 성장과 생존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지원자격은 채널 보유 크리에이터(플랫폼 무관 / 직접 촬영,제작 영상 1개 이상 업로드)이며 접수기간은 2018.06.25.(월) ~ 07.15.(일) 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승철 기자 hotzzhah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