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전속 크리에이터, '크리이마터' 선발한다
상태바
이마트 전속 크리에이터, '크리이마터' 선발한다
  • 이찬규 기자
  • 승인 2018.06.2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이마트 >

국내 대형 마트인 이마트가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이마트는 오는 29일부터 7월 27일까지 약 한 달간 디지털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갈 크리에이터, 일명 '크리이마터'를 선발한다.

'크리이마터'는 크리에이터와 이마트의 합성어로 이마트를 소재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를 의미하며 이들은 이마트와 관련된 것이라면 어떤 것이든 주제로 선정하여 콘텐츠를 제작, 지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피코크 냉동식품을 이용한 먹방,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생활용품을 이용한 살림 노하우, 완구 언박싱 등의 내용을 주제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다.

크리이마터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7월 중 예선을 통해 9명을 선발하고, 이들에게 100만원의 영상 제작비를 지원하여 본선을 치른 후 최종적으로 3명을 선발, 9월부터 본격적으로 크리이마터로 활동하게 된다. 최종 선발된 3인에게는 전문가용 영상촬영장비 세트와 함께 소정의 활동비, 영상제작을 지원하고, 이마트 모델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크리에이터가 직업으로 떠오르고, 모든 산업에 걸쳐 크리에이터의 콘텐츠가 활용되고 있는 요즘, 이마트와 같은 대형 마트 또한 이런 1인 미디어 시장에 발을 들이는 것은 어찌보면 자연스러운 현상처럼 보인다. 이처럼 최근에는 크리에이터 선발 혹은 1인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브랜드나 상품을 홍보하고, 나아가 전속 크리에이터를 둠으로써 지속적으로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며 상생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과거 콘텐츠를 제작하며 수익을 내는 것은 방송, 광고, 출판, 음반, 영화 등 한정적이었다. 그러나 현재는 그 중심에 크리에이터가 우뚝 자리잡고 있다. 취미나 부업 수준으로 여겨졌던 크리에이터는 앞으로 시장의 요구에 따라 직업으로서 확고히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찬규 기자 wolfturtle0914@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