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유튜버와 함께 팸투어 실시
상태바
충주시, 유튜버와 함께 팸투어 실시
  • 백승철 기자
  • 승인 2018.06.2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충주시 >

충주시가 개인 방송 채널을 운영하는 유명 유튜버를 초청해 이달 중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5일, 충주시는 시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을 재미있고 다양한 콘셉트의 영상으로 제작해 이들의 개인 채널을 통해 자연스럽게 홍보한다는 계획으로 팸투어를 기획하였다고 밝혔다.

팸투어 참여자로는 146만 명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공대생 변승주와 그의 연인 김하나(구독자 31만 명), 재미있는 실험 및 체험으로 유명한 안재억(구독자 31만 명), 영상과 성우 콘셉트의 유준호(구독자 73만 명)가 팸투어에 참여한다고 소개했다.

< 팸투어에 참여하는 유준호, 안재억, 공대생 변승주 / 출처 - 유준호, 안재억, 변승주 인스타그램 >

여기에 러시아 국영방송에도 소개된 유튜버 민경하(31만 명), 개인 페이스북 순위 10위권의 박민정(페이스북 팔로워 80만 명, 유튜브 구독자 13만 명), ASMR 유튜버 소이(구독자 30만 명)도 팸투어로 충주를 찾는다고도 밝혔다.

박종인 관광과장은 “여행작가나 여행 블로거를 대상으로 하는 기존의 전형적인 팸투어에서 벗어나 독특한 방송콘셉트로 파급력이 높은 유명 유튜버를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하는 만큼 시 홍보와 관광 이미지 제고는 물론, 다양한 콘셉트의 영상콘텐츠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튜버,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을 하는 자치단체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충주시의 유튜버 팸투어가 크리에이터 시장에 어떤 긍정적인 바람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한편, 팸투어는 Familiarization Tour의 줄임말로 홍보목적의 관계자 초청 여행을 뜻하는 말이다.

백승철 기자 hotzzhah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