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뮤직포럼' 28일 CKL 스테이지서…'음악산업과 뉴미디어, 그리고 글로벌 확산'
상태바
'2018 뮤직포럼' 28일 CKL 스테이지서…'음악산업과 뉴미디어, 그리고 글로벌 확산'
  • 백승철 기자
  • 승인 2018.06.21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은 서울 중구 CKL스테이지에서 28일 목요일에 '음악산업과 뉴미디어, 그리고 글로벌 확산'이란 주제를 가지고 '2018년 뮤직포럼'을 개최한다고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이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뉴미디어 플랫폼의 등장이 음악산업 내 중소기획사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뉴미디어 영역 확대에 따른 국내 음악산업의 전략과 정책 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우진 대중음악평론가 겸 경인방송 방송제작팀장의 사회로 ‘뉴미디어 발전과 음악산업의 변화’를 다루는 첫 세션이 포문을 연다. 정우초 메이크어스 뮤직스튜디오 음악사업 담당자와 차우진 음악평론가가 각각 ‘중소기획사들의 뉴미디어 이용전략 사례’와 ‘뉴미디어 이용전략의 방향과 정책 과제’를 발제한다. 이어 한국콘텐츠진흥원 정책본부 성미경 책임연구원, 매거진 아이즈(IZE)의 박희아 대중음악전문기자, 카카오M의 권석정PD가 토론을 통해 현장 관객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유튜브뮤직 이선정 상무가 '글로벌 플랫폼의 영역 확대, 현황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음악산업의 글로벌 확산과 뉴미디어 간 연계 사례를 소개한다. 또한 임성희 아이리버 동영상사업부 본부장, 밴드 ‘잠비나이’의 기획자인 김형군 더텔테일하트 대표, 김작가 음악평론가 등 각계 전문가가 함께 동일한 주제로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한편 차세대 감성 싱어송라이터이자 최근'모든 날, 모든 순간'을 비롯해 발표하는 음원마다 차트를 휩쓸고 있는 '고막남친' 폴킴의 스페셜 공연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2018년 뮤직포럼’은 음악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온오프믹스(https://onoffmix.com/event/141516)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잔여 좌석에 한해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정책1팀(061-900-6585)으로 문의하면 된다.

백승철 기자 hotzzhah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