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입문+장르특화 교육생 모집
상태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입문+장르특화 교육생 모집
  • 김유리 기자
  • 승인 2018.04.2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오창희, 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오는 5월 6일(장르특화 13일)까지 2018년 상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본 아카데미는 현직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의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 교육프로그램으로 양띵, 김이브 등 유명크리에이터를 보유한 MCN 전문기업 트레져헌터가 맡아 운영한다.

교육은 개인 채널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초보 크리에이터를 위한 기초과정인 입문반과 중급 크리에이터를 위한 장르특화반으로 운영된다.

장르특화반에서는 뷰티, 게임,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등 최근 인기 있는 4가지 장르에 대한 심화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입문반은 1,2기 각 15명, 장르특화반은 3개 과정 각 10명 등 총 60명을 모집하며 광교경기문화창조허브와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를 주요 교육장으로 2~3개월간 진행된다. 7~8월에는 추가로 하반기 과정 6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우수 수료생은 크리에이터 소속 계약 등 취업연계를 지원하며,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2급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여 보다 전문성을 갖춘 크리에이터로 활동 할 수 있도록 전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동영상 소비가 확대되면서 새로운 창직 분야로 떠오른 영상 크리에이터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아카데미를 추진하고 있다”며 “제작지원, 글로벌 유통지원 등 1인 크리에이터의 지속 성장과 생존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유리 기자 ur4226@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