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라면 주목해도 좋은 정보가 전해졌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유튜브 레드'의 기능 중 핵심 기능 3가지를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이 있다는 글이 올라왔다.
글 게시자에 따르면 해당 앱은 '유튜브 레드'가 제공하는 'PIP(Picture in Picture, 본 영상 속에 부가적으로 작게 들어가는 영상)모드', '광고제거', '백그라운드 재생'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불법 프로그램은 아니고 구글 크롬에서 사용하는 애드블럭과 같은 것이라고 보면 된다.
불법적으로 유튜브 레드 오리지널 채널을 우회 이용한다거나 부가서비스 앱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은 없기 때문에 저작권 침해로 걱정할 일은 없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를 스마트폰 운영체제로 사용하고 있어야 하며, 유튜브 레드 버전 앱과 그 어플리케이션에 로그인하는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유튜브 레드 버전 앱을 다운로드하면 하얀색 테마의 기존 유튜브 앱과는 다른 검은색 테마의 앱이 생성된다. 그 앱에 들어가 로그인을 하면 위에 설명된 세 가지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해당 소식을 듣고 앱이 업로드 된 곳에서 내려받아 사용해본 누리꾼들은 "가장 핵심인 '광고'를 안 봐도 된다", "저작권 위반은 아니니 안심해도 되겠다", "광고에서 해방되는 거 너무 좋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