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방송정지' 풀리는 BJ철구가 스타 유저에게 한 귓속말
상태바
내일 '방송정지' 풀리는 BJ철구가 스타 유저에게 한 귓속말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03.09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은 온라인 커뮤니티, 오른쪽은 유튜브 '철튜브 (CHULTUBE)'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비하로 아프리카TV 7일 방송 정지를 당한 BJ철구가 게임 '스타크래프트1; 배틀넷에서 한 유저에게 귓속말로 폭언했다.

9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오늘 자 족구의 스타 귓속말 폭언"이라는 제목으로 철구의 '폭언'이 담긴 캡처 사진 한장이 올라왔다.

사진 속에는 스타 배틀넷 화면이 담겨 있는데, 철구의 공식 스타 배틀넷 아이디 '[NeOx]Chul9'의 귓속말이 캡처돼 있다.

[NeOx]Chul9는 화가 정말 많이 난 듯, "네, 다음 돈 없는 그지 새X^^"라면서 "XX셍 새X 난 내일 풀려서 돈 많이 벌게 X그지 X아"라고 말했다.

"네, 다음"이라고 말한 것으로 보아 해당 화면을 캡처한 사람과 사전에 어떠한 대화가 오간 것으로 보인다.

이를 본 사람들 사이에서는 "'자숙' 중인 사람이 이렇게 막말하는 것을 보니 '정지' 기간을 더 늘려야 한다"는 반응과 "'사적인' 상황이고, 이전 상황을 알 수 없는 데다가 캡처한 사람이 심하게 자극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반응으로 엇갈렸다.

또 아이디를 해킹당했을 가능성도 있다는 '신중론'도 함께 나오고 있다.

한편 철구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게는 '30일 이용 정지' 권고를 받았지만, 아프리카TV는 '7일 이용 정지' 처분을 내렸으며, 내일(10일, 금요일) 방송을 재개한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