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뷰스타 글로벌 시장 진출 위해 'V뷰스타' 프로그램 지원한다"
상태바
네이버 "뷰스타 글로벌 시장 진출 위해 'V뷰스타' 프로그램 지원한다"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8.03.1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뷰스타 민가든 / 네이버TV '민가든의 뷰티시크릿'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V뷰스타'를 통해 뷰티 크리에이터의 세계 시장 진출을 강화하기로 했다. 

지난 7일 네이버는 현재 활발히 활동 중인 100명의 뷰스타(뷰티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네이버 뷰스타데이'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네이버는 뷰스타들의 영상 기획·제작 역량을 강화해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V뷰스타(Video Beaustar)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뷰스타들이 영상 콘셉트 기획·제작·편집 기술 등을 배울 수 있도록 '뷰스타 아카데미'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뷰티 촬영에 특화된 전문 스튜디오, 브랜드 신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샘플존, 메이크업 및 스타일링 촬영을 위한 파우더룸 등의 창작 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버 뷰스타데이 현장 / 네이버

앞서 네이버는 지난 1월 '뷰스타 아카데미'를 통해 현재 활동하는 뷰스타들이 직접 지망생들에게 전문 교육과 생생한 노하우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으며,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연계 및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기회도 제공하고 있는데 이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것. 

현재 '파트너스퀘어 역삼'에 해당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리뉴얼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영상 제작 경험이 부족한 뷰스타에게는 1:1 콘셉트 멘토링, 선배 뷰스타와의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서포트를 더할 예정. 

네이버 뷰티 김민정 리더는 "많은 크리에이터가 비용 부담과 편집 기술의 한계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면서 "뷰스타가 개성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세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꾸려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