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극 중독된 여동생 시리즈로 한달만에 구독자 20만명 늘린 조재원
상태바
상황극 중독된 여동생 시리즈로 한달만에 구독자 20만명 늘린 조재원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8.02.23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조재원'

'상황극에 중독된 여동생' 시리즈로 중국 웨이보에 이름을 알린 조재원의 상승세가 무섭다. 

지난 17일 조재원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상황극에 중독된 여동생7'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은 올라오자마자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했고, 업로드 일주일도 되지 않은 23일 오후 6시 기준 조회수 약 85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조재원의 '상황극에 중독된 여동생' 시리즈는 현재까지 번외편을 포함해 총 8개가 업로드됐다. 8개 영상의 조회수를 합치면 약 1338만이다. 

최대 조회수는 약 332만회였고 평균 조회수는 약 167만회이다. 

유튜브 '조재원'

이 시리즈를 통해 조재원은 중국 웨이보에도 소개되며 '한류 유튜버'라는 칭호도 얻었다. 중국에서 유튜브가 막혀있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굉장히 이례적인 현상이라고 볼 수 있다. 

조재원은 이 시리즈 덕분에 폭발적인 구독자 증가를 얻어내기도 했다. 해당 시리즈를 시작하기 전 조재원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약 18만명이었지만, 현재는 약 27만명이 늘어난 45만명. 

잘 만든 콘텐츠 하나가 유튜버에게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다. 

조재원은 '몰래카메라' 영상을 통해 어느 정도 인지도를 쌓았고, '상황극에 중독된 여동생' 시리즈를 통해 스타 유튜버 대열에 합류했다. 참신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조재원이 100만 구독자를 향해 나아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조재원의 최근 1달간 유튜브 채널 구독자 증가 추세 / 소셜블레이드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