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L 파일럿 시즌' 스플릿3 우승팀은 'CJ ENTUS ACE'…DAY4 1위는 'LUCCICHIO'
상태바
'APL 파일럿 시즌' 스플릿3 우승팀은 'CJ ENTUS ACE'…DAY4 1위는 'LUCCICHIO'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8.01.29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플릿3 우승팀 "CJ ENTUS ACE' / <사진 - 전준강 기자>

아프리카TV PUBG 리그(APL) 파일럿 시즌 스플릿3 DAY4 경기에서 ''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29일 오후 6시 서울 홍대 아프리카TV 오픈 스튜디오에서는 'APL 파일럿 시즌' 스플릿3 DAY4 경기가 펼쳐졌다.

이날 경기 전까지 최종 파이널 진출을 확정한 팀은 15팀. 경기 전까지 파이널행 열차의 남은 5자리 주인은 정해져 있지 않았다.

이 때문에 하위권 팀들끼리의 치열한 접전이 예상됐는데, 첫 라운드부터 'Maxtill_VIP'의 과감한 경기운영이 나타나 해설진을 흥분시켰다.

자기장은 에란겔 중심으로 잡혔는데, 선두를 달리는 'KSV_NOTITLE'은 자기장 라인을 타지 않고 평소보다 타이밍 빠르게 교전 현장으로 접근했다. 

이와 마찬가지로 'Maxtill.Mad'와 'NoBrand'도 과감한 움직임을 보였는데, 'Maxtill.Mad'는 'NoBrand'를 몰살시켜버렸다.

아프리카TV

자기장이 좁아지며 선수들이 모여들었고, 정신없는 교전 현장에서 'Maxtill_VIP'가 'Talk too much'를 잡아내며 1라운드를 우승했다.그때 'KSV_NOTITLE' 또한 전멸당했고, 경기는 'CJ ENTUS ACE' 단단한 바위처럼 경기를 펼쳐나갔다. 'Talk too much'와 'Maxtill_VIP'가 각을 넓히며 타팀 선수들을 하나둘씩 제거해나갔다. 

2라운드에서는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던 'KSV_NOTITLE'이 무려 18킬에 성공하며 우승했다. 'Talk too much'가 너무 성급한 플레이를 보이다 이른 시간에 전멸당했고, 'KSV_NOTITLE'은 자기장 능선 왼쪽을 따라 움직이며 끊임없이 이득을 취했다. 

자기장이 좁아지는 가운데, 좋은 자리를 선점한 'KSV_NOTITLE'은 계속해서 타팀 선수들을 제거했다. 경기 후반 'KSV_NOTITLE' 4명과 'ITCK' 3명, 'CJ ENTUS Force' 2명이 교전을 펼쳤다. 

솔로모드 'Most Kill'의 주인공 'KSV_SexyPIG' / <사진 - 전준강 기자>

이때 'NTT_SexyPIG'가 매서운 공격력을 선보이며 팀을 우승으로 이끌었다.

3라운드에서는 선두 수성보다는 '순위방어'에 치중하는 모습이 나타났다. 

경기가 중반으로 흘러갈 무렵 'Blue'와 'KSV_Asel'이 급작스럽게 맞닥뜨렸고, 'KSV_Hai'(이태준)가 한 번에 4킬을 하며 팀을 위기에서 구해냈다.

순위 방어가 가장 중요했던 '433'은 신중하게 경기를 운영했다. 이에 반해 'KSV_NOTITLE'은 성급한 경기운영을 보이다 2킬을 당하며 주춤했다.

솔로모드 우승자 'PMP_JUN'(최철준) / <사진 - 전준강 기자>

'433'은 신중하게 '좀비' 경기를 보여주며 순위방어에 성공했다. 최종적으로는 'LUCCICHIO'가 2명이 살아남으며, 1명만이 살아남은 'KONGDOO # 2'를 누르고 3라운드를 우승했다.

'LUCCICHIO'는 'DAY4' 포인트 1215점을 얻으며 'DAY4' 최종 우승했다.

한편 APL 파일럿 시즌 스플릿3에서는 'CJ ENTUS ACE'가 우승했고, 스플릿 1, 2에서 연속 우승한 'KSV_NOTITLE'을 누른 유일한 팀이 됐다.

'KSV_NOTITLE'은 'APL 파일럿 시즌' 스플릿1, 2, 3 합산 스코어 4125점을 얻어 1위를 기록했다.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