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뷰스타' 성장 위해 '맞춤형 정규교육' 제공한다…"주4회 진행"
상태바
네이버, '뷰스타' 성장 위해 '맞춤형 정규교육' 제공한다…"주4회 진행"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8.01.2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스타 '스칼렛' / 네이버TV '스칼렛의 뷰티풀라이프'

뷰티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온 네이버가 자사 플랫폼(네이버TV)에서 활동하는 뷰티 크리에이터 '뷰스타'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오프라인 맞춤형 정규 교육 과정'을 신설하고 전용 창작 시설을 확충하기로 했다. 

26일 네이버는 뷰티 플랫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청자에게도 양질의 뷰티 정보성 콘텐츠를 보다 풍부하게 제공하기 위해 '뷰스타' 개개인의 성장을 돕기로 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뷰스타'와 함께 '네이버TV'를 통해 양질의 뷰티 콘텐츠를 꾸준히 송출하며 뷰티 콘텐츠 저변을 넓혀왔다. 그 결과 채널 구독자 1천명 이상을 확보한 뷰스타는 2017년 초 대비 4배 규모인 1500명으로 확대됐다.

이보다 더 성장하기 위해 네이버는 1월 뷰스타 대상의 맞춤형 정규 교육 과정인 '뷰스타 아카데미'를 새로이 오픈했다. 기존에 월 2회 비정규 특강으로 진행됐던 교육을 확대 개편한 것으로, 주 4회 진행된다. 직장인 크리에이터를 위해 저녁 시간대에도 교육을 편성했다.

교육에 참여하는 뷰스타는 '트렌드 키워드를 활용한 콘텐츠 작성법', '영상 촬영·편집 노하우', '다양한 플랫폼 연계 활용법' 등 뷰티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교육부터 현업에 종사하는 메이크업·헤어 전문가의 초청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뷰스타 '주민님아' / 네이버TV '남자왁스추천 & 왁스스타일링 주민님아'

'뷰스타'가 되고 싶은 신인 뷰티 크리에이터는 '뷰스타 아카데미 온라인'을 통해 뷰티 콘텐츠 제작 및 활용에 대한 영상 가이드를 제공받는다. 서울산업진흥원(SBA)과 협력해 뷰스타 양성을 위한 정규 교육도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네이버는 뷰스타가 블로그나 네이버TV 등에서 보유한 구독자 수에 따라 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각 성장 단계에 따라 매거진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비즈니스 참여 등 사업적 가능성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는 뷰스타가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다. 

올 상반기 중 다양한 뷰티 브랜드의 신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샘플존'과 메이크업 시연 및 뷰티 제품 리뷰에 특화된 스튜디오인 '파우더룸'이 신설될 예정. 이는 뷰스타의 성장을 위한 교육부터 양질의 콘텐츠 제작과 네트워킹까지 모두 한 공간 내에서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