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유튜버 모이는 '유튜브 팬페스트' 열린다…"팬과 함께 즐긴다"
상태바
국내 최고 유튜버 모이는 '유튜브 팬페스트' 열린다…"팬과 함께 즐긴다"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8.01.2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다이아 페스티벌'에 출연한 대도서관, 허팝 / <사진 - 이찬규 기자>

세계 최대 영상 플랫폼 유튜브가 국내 최고의 크리에이터를 모아 팬들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지난 25일 유튜브는 인기 유튜버와 팬들이 한 자리에 모여 즐기는 축제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18'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팬페스트는 2014년 처음 시작돼 올해 4회째를 맞는다. 유튜브 영상으로만 보던 크리에이터를 직접 만나고 교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팬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올해 팬페스트는 2월24일과 25일 양일간 서울 잠실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며, 약 8천여명의 팬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팬페스트 첫날인 24일에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키즈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이날에는 유튜버 '허팝', '정브르', '유라야 놀자', '도티' , '잠뜰', '아리키친', '어썸하은', '캐리와 친구들', '핑크퐁'이 출연해 팬들과 만난다. 

이에 더해 '꼬마버스 타요', '뽀롱뽀롱 뽀로로', '코코몽'도 함께 출연해 즐거움을 더한다. '키즈 페스티벌'은 올림픽공원 내에 있는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다.

'2017 다이아 페스티벌'에 출연해 팬들에게 사인하는 '억섭호'(안재억, 조섭, 유준호) / <사진 - 김유리 기자>

25일에는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한 크리에이터가 출연해 팬들 앞에서 직접 공연하는 '라이브 쇼'가 펼쳐진다. 라이브 쇼는 서울 잠실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다.

라이브 쇼에는 '대도서관', '라온리'(Raon Lee), '억섭호'(안재억, 조섭, 유준호), '엔조이커플'(임라라, 손민수), '장삐쭈', '정성하', '씬님', '버블디아', '대한건아턱형', '니키'가 출연한다. 

라이브 쇼는 오후 6시부터 시작되고 약 3시간 3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메인 무대 외에도 크리에이터 개별 부스에서는 오픈 스튜디오, 게임 실험 등 크리에이터와 함께 교감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행사도 진행된다. 

구글코리아 신경자 마케팅 총괄 상무는 "국내 유튜브 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하려 노력하고 있고, 전 세계 최초로 키즈 페스티벌을 팬페스트 전일 행사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18 티켓 예매는 오늘(26일) 낮 12시부터 공식 예매처 '인터파크 티켓'에서 진행된다. 

유튜브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