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위해 무료 BGM·효과음 공개했다
상태바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위해 무료 BGM·효과음 공개했다
  • 최현진 기자
  • 승인 2017.12.1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스북이 자신들이 구축한 생태계 안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해 무료 배경음악(BGM)과 효과음을 공개했다. 

최근 페이스북은 장르, 분위기, 길이, 보컬에 따라 분류해놓은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 약 2천 5백가지를 공개하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끔 했다. 

페이스북이 공개한 음악은 '사운드 컬렉션' 메뉴에서 볼 수 있으며, 주소창에 http://www.facebook.com/sound 를 치면 접속할 수 있다. 

최초 접속 시 "사운드 컬렉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모든 음악과 효과음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만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라고 안내돼 있다. 이에 대해 동의해야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BGM과 효과음을 사용할 크리에이터라면 좌측 하단에 안내된 '약관'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위해 제작한 영상에 음악들을 사용했다가 유튜브나 비미오(Vimeo)같은 곳에 영상이 업로드될 시 어떤 조치가 내려지는지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페이스북은 '사운드 컬렉션'을 오리지널 트랙과 사운드효과로 나누었다. 트랙은 배경 음악으로 장르, 분위기, 길이, 보컬 종류 등을 따로 설정하고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음악을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

장르와 분위기는 종류가 20가지가 넘어가기 때문에 원하는 음악을 찾는 데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사운드 컬렉션의 음악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다운로드 전 웹 페이지에서 미리 들어볼 수도 있다. 오리지널 트랙은 1천곡, 효과음은 1504개가 올라와 있는 상태이며, 향후 더 많은 음악들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운드 컬렉션은 페이스북에서 자신의 역량을 키우고 싶어하는 크리에이터(Creator)에게 다양한 도구를 제공하기 위함"이라면서 "음악은 페이스북 소유이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영상을 올릴 때 언제든 사용해도 된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최현진 기자 kikiya9@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