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유튜브 인기 영상 한 곳에 담은 '유튜브 리와인드 2017' (영상)
상태바
올 한해 유튜브 인기 영상 한 곳에 담은 '유튜브 리와인드 2017' (영상)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12.12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영상 플랫폼이자 하루에도 수천, 수만개의 영상이 업로드되는 '유튜브'를 뜨겁게 달군 영상은 어떤 것들이었을까. 

최근 유튜브는 매년 공개하는 '유튜브 리와인드'(YouTube Rewind) 영상을 올해에도 'Rewind 2017'이라는 이름으로 발표했다.

예년에 비해 조금 이른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2017년 1월 1일을 시작으로 올 한해를 뜨겁게 달궜던 영상들의 특징을 담아 재미있게 만들어냈다.

유튜브

'Rewind 2017' 영상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 것은 배경음으로 사용된 푸에르토 리코 국적의 가수 루이스 폰시(Luis Fonsi)가 발표한 노래 데스파시토(Despacito)였다.

이 노래가 'Rewind 2017' 영상의 핵심이 된 이유는 노래의 뮤직비디오가 1분에 약 500시간 분량의 영상이 업로드된다는 유튜브에서 올 한 해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기 때문이다. 

무려 44억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2012년부터 이어오던 가수 싸이(PSY)의 노래 강남스타일의 조회수(30억회) 기록을 거뜬히 갈아치웠다.

유튜브

이와 함께 28억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노래 가수 에드 시런(Ed Sheeran)의 셰이프오브유(Shape of you)가 또다른 배경음으로 사용됐다. 

'Rewind 2017' 영상에는 한국에서도 선풍적인 인기 몰이를 한 '슬라임'(SLIME)과 '피젯스피너' 관련 내용도 담겼다. 또 큰 화제가 됐던 합성 영상 '용암 탈출'이 영상에 담겨 눈길을 끈다.

유튜브

유튜브는 이번 Rewind 2017 영상에 '교감'과 '화합' 메시지를 담은 것으로 보인다. 슬라임을 서로 던지며 싸우는 듯 하지만 함께 웃으며 즐기는 모습이 담겨 있고, 서로 다른 인종이 손을 맞잡는 모습이 강조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 재미있는 점은 이번 영상에 '우주'가 배경으로 사용됐다는 점이다. 한데 모여 즐겁게 음악에 맞춰 춤을 추다가 무중력 상태로 우주로 뻗어나가는 장면이 웃음을 준다.

유튜브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