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500만' 유튜버 등극한 제이플라 (영상)
상태바
국내 최초 '500만' 유튜버 등극한 제이플라 (영상)
  • 최현진 기자
  • 승인 2017.12.12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총 조회수 '10억'을 향해 달려가는 유튜버 제이플라(J.Fla, 김정화)가 구독자 5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8일 유튜버 제이플라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구독자 5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짤막한 브이로그 영상을 올렸다.

제이플라의 500만 구독자 돌파는 '개인' 유튜버로서는 국내 최초이며, 2011년 8월 비욘세(Beyonce)의 노래 할로(Halo)를 커버한 영상을 최초 업로드한 뒤 약 6년 만에 이룩한 쾌거다.

지난 4월 구독자 100만을 돌파했던 제이플라는 굉장히 빠른 속도로 구독자 증가 추세를 보였다. 6월에는 200만명, 8월에는 300만명을 달성하더니 2017년이 끝나기 전 500만명을 돌파했다. 

유튜브 'JFlaMusic'

브이로그 영상 속 제이플라는 "오늘 커버 영상이 올라와야 하는데, 제가 딱 서 있어서 많이 놀랐을 것 같다"라면서 "바보같이 감기에 걸리는 바람에 커버 영상을 올리지 못하게 됐다"라고 입을 열었다. 

수척해 보이는 얼굴에 마스크까지 쓰고 있어 안쓰러운 느낌이 묻어나는데, 그녀는 밝은 얼굴로 "너무너무 죄송한 마음과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브이로그 영상을 올린다"라면서 "드디어 제가 500만 구독자를 기록했다"라며 기뻐했다.

제이플라는 꼭 500만이 됐기 때문에 감사하는 것은 아니라고 전하면서 항상 응원해주는 구독자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유튜브 'JFlaMusic'

이어 "좋은 목소리로 좋은 노래들 많이많이 부를 테니, 앞으로도 계속 같이 가자"라면서 "하루하루 너무 감사하고, 모두들 감기 조심하기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제이플라는 장르를 가리지 않고 전 세계의 노래를 커버하는 영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버다.

세계적인 가수 에드 시런(Ed Sheeran)의 노래 셰이프오브유(Shape of You)를 커버한 영상은 조회수 1억회를 넘기며 그녀에게 세계적인 인기를 가져다주었으며, 루이스 폰시(Luis Fonsi)의 데스파시토(Despacito) 또한 조회수 1억을 바라보고 있다.

유튜브 'JFlaMusic'
최현진 기자 kikiya9@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