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 TV에서 활동할 '키즈 크리에이터' 선발해요"
상태바
"DIA TV에서 활동할 '키즈 크리에이터' 선발해요"
  • 진영진 기자
  • 승인 2017.12.0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E&M이 운영하는 MCN 사업 다이아TV(DIA TV, Digital Influencer&Artist TV)가 키즈 분야 꿈나부 발굴·육성을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

7일 DIA TV는 '제3회 키즈 크리에이터 선발 대회'를 연다고 공식 발표했다.

올해 3회째를 맞는 '키즈 크리에이터 선발 대회'는 키즈 콘텐츠 분야의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MCN(Multi Channel Network) 산업 저변 확대를 꾀하고 더불어 크리에이터의 성장도 도모한다.

지난 2015년과 2016년 열린 1차, 2차 대회는 총 3천여개의 팀이 지원할 정도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1차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입상한 '마이린TV'(최린, 12세)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 약 37만명을 돌파했다. 또한 '간니닌니 다이어리', '프리티에스더'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페이스북 '최영민'

DIA TV는 지난 대회의 성공을 바탕으로 이번에는 신인 크리에이터 발굴을 뛰어넘어 DIA TV만의 전문적인 크리에이터 교육을 통해 국내 톱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제작 기회, 오리지널 콘텐츠 출연 기회 등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크리에이터의 빠른 성장을 이끌겠다는 것.

DIA TV의 이같은 계획에 관심이 있는 예비 키즈 크리에이터는 오는 8일부터 개설되는 '네이버TV 플레이리그'를 통해 참가를 신청하면 된다. 실험∙놀이∙장난감 등 키즈 분야와 관련된 자유 주제로 영상을 제작해 등록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내년 1월 17일 50개 팀의 예선 통과자를 발표하고, 2차 미션 영상 경합을 거쳐 최종 10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DIA TV는 접수 기간 동안 예비 크리에이터를 비롯한 일반인 대상으로 '허팝', '헤이지니', '라임튜브', '애니한TV', '마이린TV', '유라야놀자', '간니닌니다이어리'가 멘토로 나서는 '스타 크리에이터 강연'을 진행한다.

이들은 콘텐츠 기획·제작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강연 신청은 12월 17일 서울시 강남구, 1월 6일 강원도 원주시에서 열리며 DIA TV 공식 유튜브 계정과 강연에 참가하는 크리에이터의 SNS 채널에서 할 수 있다.

페이스북 '최영민'
진영진 기자 kellyman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