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크리에이터 위한 '창작 아카데미 3기' 모집
상태바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크리에이터 위한 '창작 아카데미 3기' 모집
  • 진영진 기자
  • 승인 2017.12.0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창작'을 위해 열린 공간을 제공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이 문화콘텐츠 분야 전문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인 '창작 아카데미 3기' 6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 1일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시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에서 오는 6일(수요일)까지 '창작 아카데미 3기'에 참여할 크리에이터와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작 아카데미는 단기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아이디어를 콘텐츠로 구체화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고,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한다. 또한 집중 심화 과정을 통해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하고 창업&창작을 창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3기 프로그램은 '1인 영상 크리에이터', '영상 컬러리스트', '1인 출판 비즈니스', '스토리텔러', '편집디자이너 양성', '홈레코딩 클래스' 등 총 6개 분야의 교육이 동시에 진행된다.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MCN 분야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1인 영상 크리에이터' 클래스에서는 '먹방', '겜방', '뷰티'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약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준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일반 카메라로 평범하게 촬영한 영상에 '영화', 'CF'에서 나타나는 색감을 더해주는 영상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영상 컬러리스트' 클래스, 다양한 분야의 개인출판을 위해 독립 출판의 모든 것을 배우고 실제 출판 과정까지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1인 출판' 클래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더해 '스토리텔러' 클래스에서는 남의 글을 모방하지 않고, 자기 생각을 직접 '글'로 표현할 수 있도록 능력을 길러줘 '콘텐츠'를 창작할 시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홈레코딩' 클래스와 '편집디자이너 양성' 클래스도 각각 음향과 편집 부분의 능력을 키워줄 계획이다.

각 과정은 12월 11일부터 시작해 총 40시간의 교육으로 운영된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측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단순 강의를 넘어 다양한 실습과 과제를 통해 실질적 성과물을 만들어내고 관련 분야에서 창업·창직을 위한 멘토링 및 시제품 제작 지원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창작 아카데미 3기' 지원은 대학생, 크리에이터, 예비창업자 등 콘텐츠 분야의 기획·개발·창업 등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12월 6일까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진영진 기자 kellyman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