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청소년 위해 광명시인재육성재단과 콘텐츠 활성화 협약 체결
상태바
아프리카TV, 청소년 위해 광명시인재육성재단과 콘텐츠 활성화 협약 체결
  • 진영진 기자
  • 승인 2017.11.2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아프리카TV>

국내 최대 인터넷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가 청소년 교육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광명시인재육성재단과 힘을 합하기로 했다.

28일 아프리카TV는 광명시정 중회의실에서 광명시인재육성재단과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하고 청소년 교육 콘텐츠 활성화가 필요한 부분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앞으로 두 기관은 청소년 미디어 교육지원·교육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라이브 방송 및 교육 콘텐츠 개발을 공동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또 전국 청소년 미디어 페스티벌과 인터넷 방송 직업체험 프로그램 개발, 미디어 교육 발전 등에 대해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해나가기로 했다.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창의적으로 개발해나가지 못하는 현실, 진로를 정해도 어떻게 방향을 설정해야 하는지 잘 알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은 상황에서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청소년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역향을 키우는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는 "청소년들이 아프리카TV를 통해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들이 어떤 미디어 영역에 관심이 많은지 충분히 파악해온 아프리카TV의 노하우가 광명시인재육성재단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광명시인재육성재단 청소년 미디어센터에서는 현재 관내 광명시 전국 청소년 미디어페스티벌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청소년기자단 '청신호' 등 다양한 미디어 청소년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는 헬로 미디어체험, 학교연계 미디어 교육 '오락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퍼니 스튜디오 등 청소년들이 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진영진 기자 kellyman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