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호스텔 업체와 계약맺고, 여행 콘텐츠 키운다"
상태바
아프리카TV "호스텔 업체와 계약맺고, 여행 콘텐츠 키운다"
  • 진영진 기자
  • 승인 2017.11.2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가 콘텐츠 제작 자회사 프릭, 온·오프라인 연계(O2O) 호스텔·게스트하우스 글로벌 예약 서비스 호스텔월드코리아가 업무 협약을 맺고 여행 콘텐츠 활성화에 나선다.

20일 아프리카TV는 경기도 판교 아프리카TV 본사에서 '프릭', '호스텔월드코리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아프리카TV 정찬용 부사장, 프릭 김영종 대표, 호스텔월드코리아 박상화 대표가 참석했다.

업체를 대표해 나온 이들은 '여행'이 앞으로의 인터넷방송 중심 콘텐츠로 자리 잡을 것이라는 공통된 생각을 표출했고, 이를 위해 ▲국내·외 여행 콘텐츠 활성화 위한 협력·교류 ▲여행 관련 콘텐츠 공동 기획 ▲각 사가 확보한 인적자원 교류 등을 공동 추진키로 합의했다.

아프리카TV는 이번 MOU를 바탕으로 '여행BJ'들의 방송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일반BJ들의 여행 콘텐츠를 적극 장려할 계획이다. 또 여행과 관련한 BJ를 최대한 발굴해 공식 방송을 기획하고 차별화된 방송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향후 여행 세미나, 행사, 강의를 통해 MCN 사업도 지원할 계획이며 여행 콘텐츠가 생활 속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기여할 예정이다.

실제 유튜브를 통한 여행 콘텐츠가 많아지고, 그 인기도 높아지면서 국내 최대 인터넷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를 이용하는 시청자들의 여행 콘텐츠 수요도 높아질 전망이다.

한편 프릭은 아프리카TV 자회사로 다양한 분야의 BJ를 발굴하고, 개성있는 콘텐츠 제작을 추구하는 콘텐츠 제작사다.

진영진 기자 kellyman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