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재생 중 '추천영상' 알림 없앤다…이용자 편의성 높이기 위해
상태바
유튜브, 재생 중 '추천영상' 알림 없앤다…이용자 편의성 높이기 위해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11.1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는 사람들을 불편하게 했던 것 중 하나인 '재생 중 추천 영상 알림' 기능이 조만간 없어질 전망이다. 이를 통해 유튜브는 이영자 편의성을 제고한다는 목적이다. 

지난 13일(현지시각) IT 매체 엔가제트(Engadget) "유튜브가 다음 달(12월) 중 영상 중간에 튀어나오는 '추천 영상 안내 클립'을 제거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부분 유튜브 영상 이용자가 추천 영상에 등장하는 링크에 관심을 나타내지 않고, 단지 20명 중 1명의 이용자만이 링크를 클릭한다.

그리고 클릭한 대부분의 이용자는 클릭할 때 실수를 범해 불편을 겪고 있으며, 이용자들은 '추천 영상 안내 클립'을 스팸처럼 여긴다. 오히려 이미지를 악화시키고 있는 것.

이 현상을 막기 위해 유튜브는 해당 기능을 제거하기로 결정했다. 이 결정으로 인해 광고 매출이 줄어드는 현상은 거의 나타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튜브는 채널 운영자들에게 '영상 더 보기란'이나 '페이지'를 통해 관련 콘텐츠를 홍보할 것을 권장했다.

한편 최근 유튜브는 시장 경쟁 심화에 따른 경쟁력 확보를 위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용자들이 불쾌하게 여기는 영상이 퍼져나가는 것을 막고, 실시간 방송 활성화를 위한 기능 업그레이드도 단행한 바 있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