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전문 MCN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개설…"트레져헌터와 함께한다"
상태바
세종대, '전문 MCN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개설…"트레져헌터와 함께한다"
  • 진영진 기자
  • 승인 2017.11.1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레져헌터 소속 인기 크리에이터 '악어' / 유튜브 'Treasure Hunter (트레져헌터)'

세종대학교 글로벌 지식 평생 교육원 멀티미디어학과가 '전문 MCN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교육이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세종대학교는 '전문 MCN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을 개설하고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지식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했다.

MCN(Multi Channel Network)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이 날로 뜨거워지고, 그에 대한 교육 수요가 늘어나면서 세종대가 새로운 시도를 한 것.

해당 교육에서는 콘텐츠 제작과 실습은 물론 방송 기획, 영상 기획, 개인의 브랜드화, SNS 마케팅은 물론 바이럴 마케팅까지 교육한다. 탄탄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생생한 현장에서의 실습 등의 커리큘럼으로 전문성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송상민 주임교수는 "자체적으로 콘텐츠 생산을 하고, 뛰어난 품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가 많지만 잘 알려지지 못한 경우가 많다"라면서 "대중적인 MCN 크리에이터가 되려면 전략과 기술이 필요하기에 이런 점을 가르치려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학과는 대학교 4년 재학 중 5만명에서 1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실전 학습을 통해 수익도 창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그 점이 다른 기관의 교육과 차별성이 있고 학생들도 경쟁력을 갖는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세종대 멀티미디어학과는 현재 트레져헌터, 콩두컴퍼니, 한국 지상파 위성 디엠비 QBS-JTBC채널, 중국 거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메이파이 등과 연계해 현장 실습을 진행 중이다.

연계하는 기업 모두 MCN 산업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기 때문에 실습하는 크리에이터 지망생들에게 큰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2018년 신입생 모집 중으로, 1차는 10월 16일~11월 3일, 2차는 11월 6일~11월 24일, 3차는 11월 27일~12월 15일에 입학 전형이 진행된다. 관련 커리큘럼, 모집 정보 등은 해당 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진영진 기자 kellyman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