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블리즈컨 2017 e스포츠 콘텐츠 한국어로 중계한다"
상태바
트위치 "블리즈컨 2017 e스포츠 콘텐츠 한국어로 중계한다"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11.0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리자드

세계적인 인터넷방송 플랫폼 트위치(Twitch tv)가 블리즈컨 e스포츠 콘텐츠를 한국어로 중계한다.

지난 2일 트위치는 "11월 4일과 5일(한국시각) 양일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Anaheim)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블리즈컨 2017(BlizzCon® 2017)의 주요 e스포츠 콘텐체가 한국어 중계로 송출된다"라고 밝혔다.

블리즈컨 2017은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최대 커뮤니티 축제로 블리자드 게임에 관한 새롭고 다양한 소식 발표, 개발자와 이용자간 만남, e스포츠 대회, 유명 락밴드 '뮤즈'(Muse)의 폐막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예정돼 있다.

트위치는 매년 블리즈컨을 생중계 해왔으며, e스포츠 대회를 실시간으로 중계해왔다. 올해도 빠지지 않고 대회를 중계할 계획을 세웠으며, 한국 팬들의 편의성을 도모하기 위해 '한국어' 중계를 차질없이 준비해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블리즈컨 2017은 '인벤' 방송국과 협업해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타크래프트2의 한국어 중계를 함께 제작한다. 

이외에도 오버워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 다른 게임의 중계도 트위치를 통해 한국어로 만나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 'tw3217'

블리즈컨 2017에서 펼쳐지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대회는 '특별전' 성격으로 열린다. 11월 4일 WCS 글로벌 파이널 일정이 끝난 뒤 곧바로 진행되며, 한국어 중계 해설은 유대현 캐스터와 고인규 해설이 맡는다.

스타크래프트2는 WCS 글로벌 파이널이 진행된다.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오프닝 위크에서 살아남은 8명의 선수가 '챔피언' 자리를 놓고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이 역시 트위치 스타크래프트 한국어 공식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하스스톤은 '하스스톤 인비테이셔널' 형식으로 진행된다. 3명의 선수가 팀을 이뤄 진행되며, 정규전과 야생전, 보물 방식의 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국 선수로는 'Kranich' 백학준이 참가하며, 해당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블리자드의 하스스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오버워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회 중계는 트위치 공식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블리즈컨 2017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블리자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