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콘진원 "크리에이터 컨설팅·멘토링' 지원자 추가모집한다"
상태바
경기도-경기콘진원 "크리에이터 컨설팅·멘토링' 지원자 추가모집한다"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10.2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은 '크리에이터 컨설팅 및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자를 다음 달(11월) 16일(목요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존 마감 날짜는 10월 15일이었지만, 우수한 프로그램을 조금이라도 더 많은 사람에게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은 이같이 결정했다.

'크리에이터 컨설팅 및 멘토링'은 1인 미디어 채널을 운영하고 있거나,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궁금증이 있거나, 어려움이 있는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한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현재 전문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는 인기 크리에이터, 전문가의 교육 및 네트워킹, 1:1 온라인 컨설팅 지원, 오프라인 상담 등이 포함돼 있다.

세션은 '크리에이터 컨설팅 세션'과 '크리에이터 멘토링 세션'으로 구분된다.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

먼저 '크리에이터 컨설팅 세션'은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멘토링 홈페이지를 통해 전문가에게 자신에게 필요한 '노하우'를 문의할 수 있고, 앞으로의 방향성, 성공비결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컨설텅 세션'은 ▲플랫폼 활용전략 ▲뉴미디어 MCN 유튜브 구독자 확보전략 ▲OTT 비즈니스 협업 기회 발굴 ▲오리지널콘텐츠 제작전략 ▲저작권 및 계약법률 ▲세무&회계로 구분하여 운영되며 판도라TV, 비디오빌리지, 캐리소프트 등 국내 MCN 기업의 전문가들이 컨설팅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터 멘토링 세션'에서는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확장을 위한 전문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 후 게시판을 통해 직접 질의응답을 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멘토링 세션'은 ▲트렌드 전략&글로벌플랫폼 ▲콘텐츠 마케팅&브랜드캐스트 운영 ▲비즈니스 모델&콘텐츠 수직계열화 전략 ▲글로벌 크리에이터 성장과 사례 등 크게 4개 분야에 김건우 미디어자몽 대표를 비롯해 이주헌 기자와 손주성 본부장, CJ E&M의 글로벌파트 조효정 매니저가 멘토로 참여해 크리에이터 성공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한다.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프라인 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한다. 지난 21일(토요일) 1차를 시작으로 11월 4일과 18일(이하 토요일)에 오프라인 멘토링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멘토링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1인 크리에이터가 보다 더 전문적인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크리에이터 개별 멘토링 무료제공'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멘토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문의 사항은 별도 이메일 및 카카오톡으로 하면 된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