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제10회 대한민국 청소년 밀알영상제' 개최
상태바
울산 동구, '제10회 대한민국 청소년 밀알영상제' 개최
  • 최현진 기자
  • 승인 2017.10.1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대한민국 청소년 밀알영상제 당시 모습 / <사진제공 - 남목청소년문화의집>

대한민국 청소년 영상 대축제 '제10회 대한민국 청소년 밀알영상제'가 11월 26일 울산광역시 동구청 대강당에서 열린다.

18일 남목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자유로운 의사 표현이 담긴 영상을 볼 수 있는 '제10회 대한민국 청소년 밀알영상제'를 개최한다고 알렸다.

이 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들만의 특색이 담긴 영상을 제작해 참가하는 영상축제이며, 영상을 통해 청소년 세대와 기성세대 간 교감을 형성하고 청소년 문화 이해 증진에 목적이 있다.

이에 더해 청소년뿐 아니라 지역 주민 누구나 영상제를 편안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해 '문화'의 일환으로 생활 속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를 주최하는 울산시 동구는 지(9월) 15일부터 시작해 다음 달(11월) 24일까지 작품을 공모받으며, 영상 출품 자격은 전국의 중·고등학생 그리고 동 나잇대 연령의 청소년 누구에게나 있다.

영상 주제는 자유이며 길이는 15분 내외이다. 타 대회에서 수상한 작품도 출품이 가능하다. 

주최 측은 심사기준에 대해 '주제의식', '자신의 삶에 대한 기초 여부', '형식과 내용의 창의성', '상상력'을 중점으로 볼 것이라고 전했다.

시상은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촬영상, 시나리오상과 총상금 630만원을 수여한다. 또 300명으로 구성된 중·고등학생 청소년명예심사위원단을 통해 청소년명예심사위원장상, 청소년명예심사위원인기상(각각 중복시상)을 수여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남목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대한민국 청소년 밀알영상제'는 2007년 제1회를 시작으로 매년 연말에 개최돼 올해 10회를 맞이했다.

최현진 기자 kikiya9@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