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별풍선 구매방식 다양화…"CU편의점에서 사세요"
상태바
아프리카TV 별풍선 구매방식 다양화…"CU편의점에서 사세요"
  • 진영진 기자
  • 승인 2017.09.2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아프리카TV>

인터넷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의 유료 서비스인 '별풍선'을 국내 최대 편의점 'CU'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28일 아프리카TV는 "오늘부터 전국 1만 2천개 모든 CU편의점에서 아프리카TV '별풍선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구매방식은 2가지다. '기프트카드' 구매 방식과 선출 충전식인 '프리페이드'가 있다. 

아프리카TV가 자신 있게 내놓은 '프리페이드' 구매 방식은 '선불'로 결제 후 영수증에 표기된 PIN 번호를 통해 구매한 콘텐츠를 이용하는 방식이다. 특히 물건을 사고 남은 잔돈으로 충전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구매 편의성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프리페이드의 충전 단위는 '1천원',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으로 총 5단계이며, 기프트카드는 '1만원', '5만원'으로 2단계로 나뉘어 있다.

아프리카TV를 이용하는 10대, 20대 이용자가 편의점 이용을 자주 한다는 것을 고려할 때 큰 편의성을 가져다줄 것으로 보인다.

CU편의점에서 구매한 별풍선은 기존 아프리카TV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별풍선과 똑같은 기능을 하며, 친분이 있는 이용자끼리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다. 간편하게 자신이 좋아하는 BJ의 방송에서 선물할 수도 있다.

아프리카TV 이민원 기획팀장은 "국내 편의점 선두업체인 CU를 통해 '별풍선 상품권'을 출시해 기쁘다"라면서 "아프리카TV는 유저들의 구매 편의를 위해 별풍선 아이템을 다양한 오프라인 구매처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아프리카TV 홈페이지 별풍선 휴대폰 결제 한도가 50만원으로 제한돼 있는 것과 달리 위의 2가지 방식은 한도가 정해져 있지 않다. 10대, 20대 이용자의 무분별한 구매를 막기 위한 제어장치도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한편 아프리카TV는 10월 중순 경 '별풍선 상품권 CU편의점 런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진영진 기자 kellyman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