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스마트폰서도 영상 속도 조절…0.25배속부터 2배속까지"
상태바
유튜브 "스마트폰서도 영상 속도 조절…0.25배속부터 2배속까지"
  • 진영진 기자
  • 승인 2017.09.1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의 속도 조절 기능 / 유튜브 'YouTube Spotlight'

그동안 PC에서만 가능했던 '유튜브 속도 조절'이 이제는 스마트폰에서 가능하게 돼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더욱 증대될 전망이다.

지난 10일(현지시각) 미국 IT전문매체 '폰아레나'(Phone Arena)는 "조만간 구글이 스마트폰으로도 유튜브 영상 속도 조절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실제 PC에서는 0.25배속부터 2배속까지 총 7개 단위로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0.25, 0.5, 0.75, 보통, 1.25, 1.5, 2)

그간 유튜브 이용자들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비율이 높은데, 스마트폰앱은 PC를 너무 못따라가는 듯하다는 불만을 제기해 왔다. 

유튜브의 편의성을 높여 이용자를 늘리려던 구글은 그런 불만을 수용하기로 결정했다. 

구글이 유튜브 스마트폰 어플레케이션 업데이트를 완료하는 시점부터 애플 운영체제 IOS와 구글운영체제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유튜브 영상 재생 속도를 PC와 마찬가지로 설정할 수 있게 된다.

모든 안드로이드에서 다 되는 것은 아니고, 5.0 롤리팝 이상 버전에서만 가능하다.

한편 유튜브는 최근 '로고' 변경은 물론 '혐오' 영상을 시청자에게서 격리하는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친구들과 영상을 더욱 쉽게 공유할 수 있는 '메신저'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 편의성을 옾이고 있다.

이에 더해 '손가락'을 이용해 왼쪽으로 넘기면 이전 영상, 오른쪽으로 넘기면 다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폰아레나는 전했다.

진영진 기자 kellyman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