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익스텐션' 출시…"스트리머와 시청자 더욱 가까워질 것"
상태바
트위치 '익스텐션' 출시…"스트리머와 시청자 더욱 가까워질 것"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09.0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치

인터넷방송 플랫폼 '트위치'(트위치 tv)가 스트리머와 시청자의 원활한 소통을 통한 방송의 질 향상을 위해 '익스텐션'을 출시했다.

지난 7일 트위치는 '익스텐션'이라 불리는 새로운 시스템을 이용자들에게 서비스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익스텐션은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트위치의 라이브 비디오와 직접적으로 연결될 수 있고, 스트리머와 커뮤니티의 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해줘 시청자 참여를 늘리고 만족도도 함께 높일 수 있다.

총 20개 이상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익스텐션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특정 게임의 다양한 정보를 전해주는 OP.GG의 '롤 전적 정보 제공', 마스터 네트워크의 '마스터 오버워치', 아마존의 'Gear on Amazon' 등이다.

또 한국 스트리머와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트리밍 툴'인 '트윕'도 트위치 익스텐션에 추가될 예정이다.

특히 '익스텐션'은 '써드 파티 개발 프로그램'이기에 써드 파티 개발자들이 'dev.twitch.tv'의 개발자 포털을 통해 확장 프로그램 개발을 할 수 있다. 

트위치

'익스텐션' 시스템 전용 플랫폼에서 무료 에셋 등에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 개발자들의 프로그램 개발이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스트리머들의 이용 편의성도 높아 검색 한 번으로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골라 사용할 수 있다.

개발자들이 시청자의 이용 현황을 파악해가며 개발한 프로그램을 수정하고, 스트리머와 시청자가 더욱더 가깝게 소통하고 상호작용하는 것을 통해 트위치 서비스 자체의 질이 향상될 전망이다.

트위치 리안 루빈스키 익스텐션 프로덕트 매니저는 "익스텐션을 통해 스트리머와 시청자의 쌍방향 소통 및 상호 작용이 한 차원 더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개발자들은 '트위치 개발자 사이트(dev.twitch.tv)'에서 익스텐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거나 소스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트위치콘 개발자 데이의 티켓을 요청하려면 트위치콘 홈페이지 twitchcon.com/developers 를 방문하면 된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