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실시간 방송 활성화 위해 '기능 업그레이드 단행'
상태바
유튜브, 실시간 방송 활성화 위해 '기능 업그레이드 단행'
  • 진영진 기자
  • 승인 2017.09.06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Youtube Help'

유튜브가 '실시간 스트리밍' 이용자들이 더욱 쉽게 방송할 수 있도록 몇 가지 기능을 강화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지난 5일(현지시각) 유튜브는 자사 블로그를 통해 '라이브 콘텐츠 제작'(Live content creation)을 더욱 용이하도록 실시간 상호작용 기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유튜브는 '채팅 딜레이'가 길다는 지적을 의식한 듯 실시간 방송 중 시청자들과 즉각적인 소통이 가능하도록 대기 시간을 줄여 이전보다 더욱 빠르게 댓글을 볼 수 있도록 조정했다.

'Ultra-Low latency'(초저대기)라 명명된 해당 기능은 특별한 라이브 소프트웨어나 인코더 없이 방송할 수 있는 것인데, DVR, 1440p, 4K 방송을 지원하지 않아 아직까지는 불안정한 상태다.

아프리카TV의 '채팅 얼리기'와 같은 기능인 '채팅 피드 일시 중지' 기능을 통해 방송 중 쏟아진 시청자들의 채팅을 읽을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유튜브

이에 더해 특정 단어를 채팅창에 치면 채팅창에서 사라지고, 숨겨지도록 설정할 수 있게 해 '깨끗한 채팅창'을 유도할 수 있게 됐다. 채팅창을 아예 없애거나 숨길 수도 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도 손쉽게 게임 방송을 할 수 있다. '리플레이키트'를 통해 게임하는 장면을 직접 스트리밍할 수 있는 것. 

스마트폰에서 게임을 하면서, 게임 장면은 영상으로 송출하고 전면 카메라와 마이크를 이용해 자신이 게임하는 모습과 목소리를 추가해 방송할 수 있다.

진영진 기자 kellymana@influencernews.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