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건배' 아닌 그 '어머니' 인격모독 디스랩한 신태일
상태바
'갓건배' 아닌 그 '어머니' 인격모독 디스랩한 신태일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08.09 17:22
  • 댓글 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특정 다수 남성에 대한 '혐오' 발언을 일삼고, '남성 혐오' 분위기를 조장하는 유튜버 '갓건배'에 전쟁을 선포한 신태일이 애꿎은 그녀의 어머니를 인격 모독했다.

8일 신태일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메갈 유튜버 갓건배 엄마를 위한 랩'이라는 영상에서 '갓건배애X창X', '갓건배애X걸X'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남성 혐오 발언을 일삼는 갓건배에 대한 '저격'을 넘어서, 갓건배 어머니의 인격을 모독하는 랩을 공개적으로 한 것이다. 

명확하게 갓건배의 어머니를 '특정'하고 있으므로 논란을 촉발시키기 충분해 보인다. 거기에 더해 갓건배의 오빠, 언니, 동생, 할머니, 할아버지 모두 '창X'라고 말하기도 했다.

성적으로 타락한 사람을 지칭하는 속어 '걸레'를 사용하고, '새끼'가 들어가는 온갖 욕을 하기까지 했다.

유튜브 '신태일유튜브'

비록 갓건배의 행위가 그릇된 것일지라도, 그녀의 애꿎은 어머니를 인격모독하고 성희롱한 것은 과도한 처사라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또 신태일이 사용한 단어들은 고소장 접수만 되면 100% 갓건배 어머니가 승소할 수 있는 정도로 보인다.

앞서 신태일은 갓건배에 대한 '인격 모독'과 '성희롱'하는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 신태일 또한 갓건배를 욕한다는 미명하에 불특정 다수 여성이 가졌을 수 있는 신체적 특성을 열거하며 '여성 혐오적' 발언을 일삼았다.

유튜브 '신태일유튜브'

그의 이런 태도는 오히려 남성 혐오 여성들을 결집시키고 있다. 이틀 사이에 구독자가 약 4만5천명에서 5만4천명으로 늘었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식의 대응이 문제를 더 키우는 것이다.

갓건배의 행위가 그릇된 것은 분명하지만, 그만큼 신태일의 행동도 그릇됐다는 사실을 부정하기는 힘들어 보인다.

한편 법적으로 대상을 특정해 '상욕'을 하면 '모욕죄'가 성립되며, 곧바로 고소 진행이 가능하다. 경중에 따라 '형사고소'는 물론 '민사고소'로 이어지기도 하며, 민사고소로 이어질 경우 형사고소에서 내는 벌금보다 더 큰 합의금을 지불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ㅁㄴㅇㅁㄴㅇ 2017-09-07 01:18:46
패드립 부모비하는 오히려 반대쪽에서 먼저 시작했는데 그말은 쏙 빼버림ㅋㅋㅋㅋㅋㅋㅋㅋ 여자니깐??ㅋㅋㅋㅋㅋㅋㅋㅋ 소위 말하는 선빵을 한 사람은 왜 빼버리고 ??

ㅇㅇ 2017-08-24 10:54:28
갓건배 행동보면 욕설유도로 볼법하던데 욕설유도한거는 고소장안받고 반려처리함 글고 엄마가 고소하려면 엄마가 직접 해야함. 그 과정에서 갓건배 실체를 보게될텐데 갓건배가 자기 밑낯을 엄마에게 보이겠음?

레드호야 2017-08-17 09:55:16
이러니 문제죠 대한민국에는 법이 있는데..
이런 대응보다는 갓건배를 어떠게 고소하고 고발하는 방법을 방송 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퓨털 2017-08-16 22:53:06
안녕하십니까 신태일이 갓건배한데 엄마욕을한거는 사실이지만 다만 갓건배도 엄마욕을합니다 왜 기사낼때 여자는 먼저안내주고 남자부터내는가요
초반 건든 사람은 갓건배입니다 갓건배도 기사내주시디바랍니다.

ㅋㅋㅋㅋㅋ 2017-08-16 22:26:20
기자는 갓건배 편이야? 왜자꾸 여자들편들고 남자는 개십좃으로보여요? 집에서키우는 강아지보다도 못한존재인가요? 우리나라가 아니 전세계가 돌아가는이유는 70%가 남자덕분입니다. 기사님;
모르고 자꾸 여자편들드세요;
6.25 모욕 장난하시나요 갓건배가 한남충 자지 6.9 cm 라고하던데 그것은 저희 애꿎은할아버지 아빠를 모욕하고 패드립을하고 성희롱을 한거하고 마찬가지네요 이딴 글좀 그만쓰고 갓건배잘못좀 쓰시죠? 글내리세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