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만명이 시청한 기내 사운드 ASMR 화제(영상)
상태바
78만명이 시청한 기내 사운드 ASMR 화제(영상)
  • 조영민 기자
  • 승인 2021.03.15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브레이너 제이의 숙면 여행' 채널
유튜브 '브레이너 제이의 숙면 여행' 채널

비행기 기내 알람과 엔진소리를 리얼하게 표현한 ASMR 영상이 화제다.

지난달 10일 유튜브 ‘브레이너 제이의 숙면 여행’ 채널에는 ‘밤 비행기 1등석에서 딥슬립하세요! 실제 기내 소리와 수면을 돕는 최적의 사운드 with 10,000m 상공에서 비행기 숙면여행’ 영상이 게재됐다.

수면 및 두뇌 건강 칼럼니스트라고 밝힌 유튜버 브레이너 제이는 “구독자들의 많은 요청에 따라 7시간 30분 버전의 비행기 1등석 숙면 여행 콘텐츠를 올립니다”라며 영상 제작 취지를 밝혔다.

영상에는 실제 기내에 탑승했을 때 들려오는 엔진음이 들렸다. 더불어 브레이너 제이는 숙면 여행 컨셉에 맞춰 각색된 기내 안내방송까지 완벽하게 표현했다. 

유튜브 '브레이너 제이의 숙면 여행' 채널

이륙할 때 활주로를 달리면서 들리는 거센 엔진소리, 그리고 비행기가 안정적인 기류에 도달했을 때 안전벨트 알람인 ‘띵’ 소리까지 완벽하게 들렸다.

7시간 30분가량 엔진음이 반복되던 중 수면을 깨우는 착륙 알림 ‘딩동’ 소리와 정성스러운 기내 방송이 나오면서 영상은 끝이 난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 74만과 좋아요 1만을 기록했다.

코로나로 인해 해외로 나가지 못한 많은 이들에게 기내 ASMR 영상은 반갑다는 반응이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마지막 도착 방송듣고 깼을 때 진짜 놀랐어요 너무 디테일해서 오랜만에 기분 좋게 잔 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완전 신기 이거 들으니까 갑자기 기내안처럼 추워짐”, “진짜 틀어놓고 가만히 누워있으면 몸이 붕 뜨는 느낌받으면서 스르륵잠들고 깨고나면 개운해요 감사합니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조영민 기자 fkdlxms@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