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히어로즈’ 고양이 ‘츄츄’의 코를 성형시킨 집사 "늦어서 미안해"
상태바
’크림히어로즈’ 고양이 ‘츄츄’의 코를 성형시킨 집사 "늦어서 미안해"
  • 김유리 기자
  • 승인 2021.02.1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크집사' 채널
유튜브 '크집사' 채널

유명 고양이 유튜브 채널 ‘크림히어로즈’의 출연하고 있는 고양이 츄츄가 코 성형수술을 받았다.

지난 18일 ‘크림히어로즈’ 채널의 세컨 채널인 ‘크집사’ 채널에는 ‘츄츄가 성형수술을 받았어요’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는 집사의 애정 어린 손길을 잔뜩 받고 있는 고양이 츄츄가 등장했다.

집사는 “우리 츄츄 중성화하고 수술 처음이라 죽겠어 그치? 츄츄는 안 무서워? 엄마는 무서워 죽겠어. 용맹하게 옆에서 지켜줄 게 애기야”라며 수술을 언급했다.

이어 “우리 츄츄 잘할 수 있어요? 우리 야옹이 엄청 멋지고 용맹하게 수술 잘하고 나올 거야? 엄마 밖에서 기다릴 게”라며 연신 츄츄를 어루만졌다.

츄츄는 이동장에 실려 병원으로 향했다. 이때까지도 왜 츄츄가 어떤 수술을 받는 것인지 알 수 없었다.

병원에 도착해 수의사에게 진료받던 크집사는 “얘가 모래를 너무 좋아해 가지고 코가 이런 데 모래를 좋아하니까 좀 더 그런 거 같단 생각도 들고”라며 증상을 얘기했다. 

그러자 수의사는 “이게 심해지게 되면 압력이 가해지기 때문에 다음에 기관지자체가 문제가 되고요 얘들은 후각을 통해 어떤 식욕이 촉진되기 때문에 코가 막히고 냄새를 잘 못맡으면 아무래도 식욕이 떨어지거든요”라고 답하면서 츄츄 코에 문제를 설명했다. 

유튜브 '크집사' 채널

이어 “이 자체가 조금 원활하게 크게 만들 거예요. 이 자체를 제거해 동그랗게 제거하는 수술을 진행하도록 할게요”라고 코수술을 예고했다.

여러 검사를 한 뒤 수술을 끝내고 돌아온 츄츄의 코는 전보다 훨씬 넓어진 콧구멍을 갖게 됐다.

주둥이가 짧은 단두종 고양이의 콧구멍은 다른 고양이에 비해 코의 뼈가 짧아 호흡기능에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유튜브 '크집사' 채널

이로 인해 콧구멍이 작아지는 비공협착, 목 뒤쪽으로 연구개가 늘어지거나 기관의 직경이 좁아지는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츄츄의 경우도 호흡문제로 수술을 결정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츄츄의 예쁜 콧구멍에 집사는 “콧구멍이 생겼어 어떡해 너무 신기해요. 숨쉬기 편할 거 같고 모양도 너무 이쁘고”라며 안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유튜브 '크집사' 채널

크집사가 수술이 끝난 츄츄를 집에 데리고 오자 츄츄는 거실 바닥과 집사의 손을 연신 냄새를 맡는 모습을 보였다. 

이를 본 크집사는 “이제 냄새가 퐁퐁 맡아져? 콧구멍이 뚫렸어 우리 애기~ 미안해 엄마가 무서워서 수술을 너무 늦게 해줬나 봐”라며 미안한 감정을 드러냈다.
 

김유리 기자 ur4226@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