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 전문 유튜버가 선정한 무한리필 횟집 TOP3
상태바
회 전문 유튜버가 선정한 무한리필 횟집 TOP3
  • 장도영 기자
  • 승인 2021.02.18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회사랑RawFishEater' 채널
유튜브 '회사랑RawFishEater' 채널

오로지 회만 전문으로 리뷰하는 유튜버가 무한리필 횟집 TOP3를 소개했다.

지난 16일 10만 유튜버 회사랑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최고의 무한리필 횟집 TOP3를 공개합니다! (※좋은점, 아쉬운 점 다 말함)’ 영상을 게재했다.

회사랑은 자신이 직접 방문했던 식당 중 3위로 서울 중랑구 면목동에 위치한 횟집을 손꼽았다. 

유튜브 '회사랑RawFishEater' 채널
유튜브 '회사랑RawFishEater' 채널

면목동 횟집은 대방어와 숭어를 1인당 1만 5천원에 무한리필인 식당으로 현재는 1만 8천원으로 올랐지만 회사랑은 “순환이 빨라 횟감이 활어회스러운 식감을 유지하고 있다. 회에만 집중한 무한리필집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 횟집이 매스컴에 노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몰려 대방어 작업량이 늘어 손질 실수가 가끔 있습니다. 제공되는 부위가 랜덤입니다. 다양한 부위를 먹지 못하는 것도 참고해주세요”라는 말을 덧붙였다.

다음은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우렁쌈밥집이었다. 횟집을 운영했던 사장이 쌈밥집을 개업하자 횟집 단골 손님들이 회를 찾게 되어 무한리필 메뉴를 만들었다는 회사랑.

유튜브 '회사랑RawFishEater' 채널

인당 5만원이지만 돗돔 전복치, 대방어, 민어 등 다양한 회와 술 그리고 안주들이 무한으로 제공되기에 메리트가 있어 보였다.

회사랑은 “오마카세처럼 좋은 횟감이 있으면 사용하는 식으로 상당히 유연한 게 이곳의 아쉬움이자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라며 아쉬운 점을 얘기했다.

그가 1위로 꼽은 식당은 인천시 간석동에 위치한 무한리필 횟집이었다. 

유튜브 '회사랑RawFishEater' 채널

회사랑은 “무한리필 식당 소개를 꺼려했는데 어느 정도 다녀보니까 비슷하고 가성비도 딱히 없고 무엇보다 회 자체의 퀄리티가 낮은 곳이 많아 소개하기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이곳은 인당 2만 8백원을 내면 2시간의 제한시간동안 아구찜, 생삼겹살, 대광어회, 간장게장 이 모든 게 무한리필 된다는 게 신기해서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대광어를 사용하고 곤이, 이리, 아구살이 푸짐하게 들어있는 아구찜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라며 추천 이유를 설명했다.

회사랑이 첨부한 상차림에는 실제로 삼겹살과 불판, 회, 새우 그리고 각종 튀김과 푸짐한 양의 아구찜이 내어졌다. 

그는 “제가 이렇게 얘기한다고 해서 단일메뉴로 승부보는 맛집과 비교한다 거나 그 이상을 기대하고 오시는 건 아니겠죠? 이곳은 무한리필이라고 해서 음식의 질이 확 떨어지는 거 없이 양질의 활어회와 아구찜을 먹고 싶은 분들께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라는 말을 남겼다.

장도영 기자 jang4602@influence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