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이노잼 “일상생활 불가능…” 다음카페 여성시대 회원 고소 밝혀
상태바
유튜버 이노잼 “일상생활 불가능…” 다음카페 여성시대 회원 고소 밝혀
  • 김남헌 기자
  • 승인 2021.02.1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이노잼 ENOJAM' 채널
유튜브 '이노잼 ENOJAM' 채널

유튜버 이노잼이 다음카페 여성시대 회원들을 상대로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이노잼은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에 “저는 지난 반년동안 다음카페 ‘여성시대’에서 저에 대한 악성루머가 퍼지고 있다는 제보를 여러차례 받아왔습니다. 루머의 내용은 제가 여성시대라는 커뮤니티에서 ‘유튜브 채널을 지속적으로 홍보한다’라는 것이었습니다”로 시작하는 글을 게재했다.

그녀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결코 홍보를 한 적이 없으며, 어떠한 커뮤니티 활동 또한 하고 있지 않습니다. 해당 루머는 여성시대의 "밀어서 국경해제"라는 게시판 안에서 기정사실화 되었고, 이로 인해 ‘논란이 있는 유튜버’라는 프레임이 씌워진 저에 대한 악성 게시글 및 댓글이 수도 없이 달리고 있다는 사실을 접했습니다”라고 해명했다.

유튜브 '이노잼 ENOJAM' 채널
유튜브 '이노잼 ENOJAM' 채널

이 일로 인해 자신이 졸업한 학교와 개인 신상까지 노출돼 사생활 위협을 받고 있다는 이노잼.

이노잼은 “오늘, 해당 건에 대한 명예훼손죄가 성립되었다는 것과 해당 유포자들의 신원이 확보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현재 당사자들에게 연락이 간 상태이며, 선처는 없습니다”라며 강경한 태도를 보였다.

그녀는 악플러들에게 “저에 대한 악의적인 게시글을 작성하시고, 해당 게시글에 동조하여 댓글을 쓴 모든 분들 모두 인스타그램 디엠 혹은 메일로 사과하시길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분들도 모두 법적으로 처벌하겠습니다. 이미 모든 증거가 PDF 파일로 저장되어 있으니 삭제하셔도 소용 없습니다”라며 경고의 메시지를 남겼다.

게시글에는 이노잼의 다음 계정에 가입된 카페가 없는 것으로 나온 사진이 첨부됐다. 

이노잼은 일본 도쿄에서 지내는 자신의 일상을 유튜브에 공개하며 활동하고 있다.

 

김남헌 기자 knh3298@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