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유튜버 팬들에 "왜 이겼어, XX야" 메시지 받은 유저
상태바
인기 유튜버 팬들에 "왜 이겼어, XX야" 메시지 받은 유저
  • 김유리 기자
  • 승인 2017.02.14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유튜버의 팬들로 인해 일반 유저가 피해를 보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3일 인플루언서닷컴은 한 제보자로부터 "인기 게임 유튜버의 팬들이 나를 욕하는 메시지를 수십통 보내왔다"는 제보를 받았다.

 

인기 유튜버 팬들에 욕설이 담긴 메시지 캡쳐 장면

 

이 유저는 인기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 게임 내에서 열린 대회를 출전해 최종 3등을 했다. 그런데 대회 종료 후 게임 내에서 욕설이 담긴 메시지 테러를 당했다. 알고 보니 8강에서 만났던 선수 중 한 명이 42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기리TV'의 유튜버였던 것.

유튜버는 '세나컵'에 첫 출전하게 되어 많은 팬들의 관심 속에서 경기를 진행했지만 패배하게 되자 경기를 관전하고 있던 팬들이 승리한 상대 선수에게 욕설 메시지를 보내 테러를 한 것이다.

이 뿐만이 아니라 '세븐나이츠' 게임 공식 카페 게시판에도 인기 유튜버의 경기를 언급하며 상대 선수를 비하하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인기 유튜버가 대회에서 패배하자 팬으로 추정되는 회원이 공식카페에 승리한 상대 선수를 비난하는 게시물을 등록

극성 팬들로 인해 피해를 본 유저는 "즐겨하는 모바일 게임을 한 것 뿐인데 속수무책으로 욕을 먹어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다"고 황당하고 답답한 심정을 얘기했다.

변질되고 그릇된 팬심으로 인해 논란이 일어났는데, 이런 엇나간 팬심은 해당 유튜버는 물론 모든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악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다. 이 때문에 팬들도 조금은 더 성숙한 관전 문화가 필요해 보인다.

김유리 기자 ur4226@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